[LG전자]문선생 뭐하는겨? 과거사들추기열올리고 핵폭탄 서울에떨어진다해도 미국이 관세매긴다해도 시큰둥하네씁알탕 - 주식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주식

[LG전자]문선생 뭐하는겨? 과거사들추기열올리고 핵폭탄 서울에떨어진다해도 미국이 관세매긴다해도 시큰둥하네씁알탕

작성일 23-09-23 01:53

페이지 정보

작성자よしき 조회 17회 댓글 0건

본문

월풀의 이런 논리가 삼성전자와 LG전자의 경쟁력을 완전히 약화시키겠다는 의도로 받아들이고 있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부품에까지 관세 50%를 추가하고 할당량까지 제시한 것은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는 조건"이라면서 "비상식적이 수준"이라고 말했다.

조성진 LG전자 부회장도 이날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41회 국가생산성대회' 시상식에 금탑산업훈장을 받은 직후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월풀이 'LG전자 세탁기가 미국에서 잘 팔리는 이유가 가격이 싸기 때문'이라고 주장한 데 대해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다.

조 부회장은 "실제 데이터를 보면 (LG전자는) 중위가격 이상의 제품만 팔고 있다"며 "그 이하 가격 제품은 팔지 않고 있어 (월풀의 주장이 사실과 달라) 그런 부분을 (공청회에서) 많이 어필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사우스캐롤라이나주)와 LG전자(테네시주)는 신규 가전 공장이 건설되는 지역의 주정부 인사를 연계해 공청회에 대응하는 방안도 준비하고 있다. 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세이프가드를 전격 발동하는 최악의 시나리오를 배제하지 않고, 삼성전자와 LG전자 세탁기의 생산공장이 있는 태국과 베트남 정부를 설득해 WTO(세계무역기구)에 제소하는 방안도 추진 중이다.

업계의 또 다른 관계자는 "미국 정부는 2011년에도 삼성전자와 LG전자 세탁기에 반덤핑 관세와 상계관세 등을 부과했지만, WTO는 국내 제조사의 손을 들어준 사례가 있다"며 "업계에서는 세이프가드 발동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지만, 그렇다고 쉽게 예단할 수도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23-09-26 15:12:46 주식에서 이동 됨]

추천0

비추천 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Goalting.com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