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5G 스마트폰에 집중해 브랜드 재도약의 기회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 주식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주식

[LG전자]5G 스마트폰에 집중해 브랜드 재도약의 기회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작성일 23-10-27 02:44

페이지 정보

작성자よしき 조회 33회 댓글 0건

본문

권봉석 매직의 시작 일 뿐이다.


권봉석 본부장 퐈이팅 해요...


★★★★★인터뷰 간략 발췌...★★★★★



LG전자 스마트폰 사업의 일차적인 목표는 메인 스트림에서 시장 지위를 회복하는 것이기 때문에, 폼팩터 실험보다는 5G 스마트폰에 집중해 브랜드 재도약의 기회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그는 “5G는 LG전자의 강점을 활용할 수 있는 시장 기회”라며 “속도, 방열, 배터리 등에 집중해 가장 안정적이고 완성도 높은 폰을 출시하겠다”고 자신했다. 


이어 “미국, 한국, 일본이 전략적으로 가장 중요도가 높은 시장이고, 초기 5G 시장에 집중해야 한다”며 “중국에서는 기존 현지 업체와의 경쟁을 감안했을 때 특별한 가격대, 5G 중심으로 선별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HE사업본부장으로서 작년 12월부터 MC사업본부장을 겸직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서도 시너지를 내 MC사업본부 실적을 끌어올리겠다는 포부를 나타냈다. LG전자 MC사업본부는 작년 연간 7천890억원 적자를 냈다.


권 사장은 “스마트폰 사업은 가전제품과는 다르게 경쟁에서 열세에 있고 TV보다 훨씬 어렵다”면서 “공통으로 쓰는 디스플레이 기술 등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부분을 찾고 있다. MC사업본부 특성에 맞는 성과 개선 방안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2∼3년은 내부에서 경영성과를 높여왔다면 지금부터는 외부 시각에서 고객이 LG 스마트폰을 어떻게 보는지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며 “이와 함께 일관적인 정체성을 유지한다면 이른 시일 안에 경영성과 개선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호경기자 khk010@sedaily.com


추천0

비추천 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Goalting.com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