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플러스]야는 도대체 정체가 뭐냐 - 주식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주식

[바이오플러스]야는 도대체 정체가 뭐냐

작성일 24-03-31 10:01

페이지 정보

작성자よしき 조회 57회 댓글 0건

본문

여행길 열자마자 中 크루즈선 53척 "제주 갈게요"

6년 5개월 만에 한국행 단체여행을 전면 허용한 중국에서 단 하루 만에 크루즈선 53척이 제주 방문을 예약했다.

제주도에 따르면 10일 중국 정부의 단체관광 전면 허용 발표를 기점으로 이날 오전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출발하는 크루즈선 53척이 제주도(제주항·강정항)에 기항을 신청했다.

중국발 크루즈선이 급작스럽게 몰리면서 제주항과 강정항에는 기존 크루즈선 기항을 포함해 현재부터 내년 3월까지 8개월 가량의 기항 신청이 마감됐을 정도다.

이들 크루즈선은 상하이에서 출발해 제주를 방문한 후 일본 등으로 향할 예정이다. 크루즈선 한 척에는 통상 수백 명에서 수천 명의 중국인 관광객 등이 탑승한다.

제주에는 2016년 크루즈관광객이 연간 120만명이 방문했는데 이들 대부분이 중국인 관광객이었다. 당시 제주 동문시장과 면세점, 도내 유명 관광지에는 한꺼번에 줄지어 방문하는 중국인 크루즈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하지만 2017년 사드(THAD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사태로 중국발 크루즈선 기항은 완전히 끊겼고 이어진 코로나19로 인해 중국인 관광객 자체가 급감했다. 지난해 제주를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은 9천786명에 불과했다.

제주에 중국인 관광객들이 돌아올 기미를 보이자 도는 반색하며 만반의 준비에 나서고 있다. 오영훈 제주지사는 이날 도청에서 열린 중국 단체관광 재개에 따른 수용 태세 관리 대책 회의에서 "제주도가 무비자 관광이 가능하고 전통적으로 중국인 관광객이 선호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지역경제 활성화에 상당한 진전이 이뤄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추천0

비추천 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Goalting.com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