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Good morning.....자동차 전장산업의 규모 4000억 달러( 2024년)시장의 주역은 우리 LG전자...…
작성일 24-09-17 2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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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よしき 조회 24회 댓글 0건본문
1. 자동차 전장 산업의 규모.....2024년 4000억 달러 예상
스트레터지애널리틱스(SA)는 지난 10월 21일 보고서에서 세계 차량용 전장 시장의 전체 규모가 지난해부터 2023년까지 내년 7.4%씩 성장해 2024년에는 4000억 달러를 넘길 것이라고 예측했다. 삼성전자의 주력 사업부문인 메모리반도체 시장규모는 가트너 추산 기준 2022년 1709억 달러다.
콕핏은 자동차 계기판부터 에어컨, 내비게이션, 영상, 음악 등을 제어하는 차량-이용자간 대화 체계를 가리킨다. 여기서 버튼과 화면처럼 이용자가 조작하고 즐기는 부분이 ‘인포테인먼트’, 콕핏을 통해 차량 외부의 스마트폰, 가정용 사물인터넷 장비 등과 통신하는 부분이 ‘텔레매틱스’다.
시장조사업체 베리언트마켓리서치는 2017년 9월 당시 세계 인포테인먼트 시장 규모가 매년 평균 13.6% 성장해 2024년에는 447억 달러까지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카운터포인트는 텔레매틱스 시장 물동량의 연평균 성장률을 지난해에는 18%, 올해에는 14%로 내다봤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의 지난해 6월 27일 자료에 따르면 하만의 텔레매틱스 세계시장 점유율은 2017년 물동량 기준 16%로 LG(26.3%)와 콘티넨탈(16.2%)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역시 3위로 1위 LG(24.5%)와 2위 콘티넨탈(18%)에 이어 14%를 담당했다. 4위 보쉬(8.5%)와의 점유율 차이는 약 5.5%p다.
2.중국 자동차 판매량 4분의 1 전기차로 채운다
배인선 기자입력 : 2019-12-03 17:49
中 '신에너지車 산업발전규획' 초안 공개…의견수렴 돌입2025년 신에너지차 판매량 750만대까지 늘어나나올 들어 침체된 中 전기차 시장 살아날까
중국이 오는 2025년까지 전체 자동차 판매량의 4분의 1을 신에너지차량으로 채우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올 들어 침체된 중국 전기차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지 주목된다.
중국 공업정보화부는 3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 '신에너지자동차 산업발전규획(2021~2035)' 초안을 공개하고 업계 의견 수렴에 돌입했다고 중국 제일재경일보 등 현지 언론이 이날 보도했다. 중국에서 신에너지자동차는 일반적으로 순수전기차와 플러그인하이브리드카, 수소전기차 등을 포함하고 있다.
초안엔 오는 2025년까지 신에너지차와 스마트자동차 판매량 비중을 전체 자동차 판매량에서 각각 25%, 30%로 채우는 내용이 포함됐다. 앞서 2017년 공개한 계획에선 신에너지차 판매 비중을 20%까지 늘릴 계획이었는 데, 이보다 더 공격적인 목표치를 제시한 것이다.
중국자동차공업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 신차 판매량은 2810만대로, 이중 130만대가 신에너지차로 채워졌다. 전체 판매량의 4.6%에 불과하다. 오는 2025년 중국 전체 자동차 판매량이 3000만대에 달한다 치면, 신에너지차 판매량을 이중 4분의 1인 750만대까지 끌어올리겠다는 것이다.
정책 호재 기대감 속에 이날 선전거래소에서 중국 전기차기업 비야디 주가가 1.48% 급등하는 등 전기차, 배터리 등 관련주가 일제히 강세를 보였다.
사실 지난 수년간 중국 전기차 시장은 대규모 투자와 보조금으로 호황을 누렸다. 지난해 중국 자동차 시장이 약 20년 만에 역성장한 가운데서도 신에너지차 판매량은 전년 대비 62% 늘었다.
하지만 올 들어 중국 경기 둔화 속 정부 전기차 보조금마저 끊기면서 신에너지차 시장은 급격히 얼어붙었다. 10월 중국 신에너지차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45.6% 하락하며 넉 달째 감소세를 이어갔다.
3. 가주, 차량 판매 부진 속 전기차는 씽씽
2019-12-03 (화) 남상욱 기자
▶ 올 9월까지 누계 전년비 7.9% 증가
▶ 2030년 500만대 목표, 충전소 증석이 관건
가주에서 전기자동차의 판매가 매년 30%가 넘는 성장율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보다 저렴한 차량 가격과 전기 충전소 확대가 전기자동차 대중화에 촉진제 역할을 할 것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AP]
캘리포니아에서 올 3분기 자동차 판매가 전년대비 큰 폭으로 줄어든 것과는 대조적으로 전기자동차 판매는 급증하면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오는 2030년까지 전기자동차 500만대를 보급하려는 주정부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아직 갈 길이 멀어 보인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2일 LA 타임스(LAT)에 따르면 지난 3분기까지 가주 내에서 판매된 SUV와 픽업트럭이 포함된 경량차량 판매대수가 전년 동기와 비교해 5.1%나 급감한 반면 플러그인(plug-in·배터리 충전방식)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전기자동차의 판매는 같은 기간 7.9%나 늘어났다.
탄소 제로 배출 차량에는 포함되지 않지만 비플러그인 방식의 하이브리드 차량 판매분까지 전기자동차 판매분에 더하면 5.5%가 더 늘어난 13.4%에 달한다.
소위 ‘청정차량’이라 불리는 ‘탄소 제로 배출’ (zero-carbon emission) 전기자동차의 판매 대수는 해마다 급증하고 있다. 지난 2017년 10월에서 2018년 10월까지 가주에서 판매된 전기자동차 판매수량은 37만7,480대에서 30%가 늘어난 49만1,000대였다. 올해 10월까지 65만5,088대의 전기자동차가 판매된 지난해에 비해 33.4%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자동차 관련업계의 관심은 매년 30%가 넘는 판매 신장률을 보이고 있는 전기자동차가 과연 오는 2030년 500만대를 돌파할 수 있을 것인가에 모아지고 있다.
500만대라는 전기자동차 판매 목표 수치는 전기자동차 제조업체에게는 향후 사업지속 가능성에 대한 계수적 비전인 동시에 주정부에게는 탄소 배출을 줄이는 정책 성공 가능성에 대한 시금석이기도 하다.
500만대 전기자동차 보급 목표 달성 가능성에 대해서는 긍정론과 비관론이 엇갈리고 있다고 신문은 전했다.
10월 7일 현재 전기자동차 판매 대수가 65만6,088대인 현실을 감안하면 앞으로 11년 동안 8배에 육박하는 판매 신장이 이뤄져야 전기자동차 보급 500만대라는 목표 달성이 가능하다. 쉽지 않아 보이는 상황이다.
그렇다고 해서 500만대 목표 달성이 마냥 어렵기만 한 것은 아니다.
먼저 전기자동차 유지에 최대 관건이 되고 있는 전기충전소의 확산에 주정부가 팔을 걷어 부치고 나서고 있다.
현재 가주 내 전기자동차 충전소는 대략 2만1,000개. 가주 대기자원위원회(CARB)는 전기자동차 보급 확산을 위해 10억870억달러의 예산을 투입하고 있는데 이중 상당한 예산이 충전소 건립에 투입되고 있는 상황이다.
여기에 가주 개스 가격이 4달러를 넘어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도 전기자동차 판매 신장에 기여할 것이라는 지적이 있다.
무엇보다 전기자동차의 판매 가격이 매년 하락하고 있어 전기자동차 대중화에 동인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신문은 분석했다.
테슬라 ‘모델3’가 전기자동차 판매 신장을 이끌면서 5만여대의 판매 대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가주 전체 자동차 판매에서 혼다 ‘시빅’과 도요타 ‘캠리’에 이어서 3위에 해당되는 판매 수치다.
4. 주식시장에서 개인의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구성할 것인가에 대해 기술해 놓은 것을 보면....첫째. 정부정책, 시장상황, 그리고 정치상황등을 심도있게 분석하여 유망업종과 테마군을 분석하다......그 다음 둘째, 업종 및 테마가 어느 정도 확정되면 그 안에서 펀드멘탈과 수급이 살아있는 종목을 선별한다....그후 셋째, 기본분석에 의거하여 최근 3개년도 재무제표를 심도있게 분석한다.....그 다음 넷째, 기술적인 분석을 통해서 현재 주가가 단기 상승을 보일 종목인지 장기종목인지 선별한다....그후 다섯째, 이렇게 선별된 종목을 시간별로 나누고 적절한 매수 가격 분석을 진행한다.....이것이 대체로의 개인별 포트폴리오 기본 구성 흐름이다
그럼 내년의 가장 유망한 업종이 무엇일까.....혹자는 반도체라고 한다...그럴수도 있다....하지만 주식은 누군가가 매수해 주어야 한다....아무리 좋은 주식이라도 매수해 주지 않으면 지금의 LG전자처럼 땅을 파고 있을수 있는 것이다....그런데 반도체가 그동안 올라온 궤적을 보았으면 한다...붕붕 띄울만큼 띄우고....외국인은 팔고 나가고 있다.....그들로서는 30% 수익이면 대단한 수익을 이미 거두었다.....
세력들은 수익을 위해 또 다른 업종을 찾아갈 것이다....2020년 코앞이다.....유럽의 전기차 벌금제 강화나 중국의 '신에너지車 산업발전규획'등 여러 가지 시장상황과 정치 상황을 비추어 볼때....전기차가 2020년의 가장 유망업종으로 내 눈에는 보인다.........결과는 불과 한달 뒤 시작되는 2020년 말에 평가해 보자......우린 우리 길 간다.....LG전자 장기투자가님들.....화이팅!!!
해외연한뉴스 제공...
신에너지 자동차 혜택 多...2.1만 위안 세금 면제
신에너지 자동차에 다양한 정책적 지원이 이뤄질 예정인 가운데 15만 위안 가량하는 전기차 한대를 구매할 경우 2.1만 위안 가량의 세금을 면제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5일 증권일보에 따르면 최근 발표된 ‘신에너지 자동차 산업 발전 계획’ 중의 ‘신에너지 자동차 구매세 등 세수 혜택 정책 개선’이라는 항목에 시장의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일부 동시가 자동차 구매 제한 정책을 내놓으며 신에너지 자동차는 많은 가정의 자동차 구매 선택권에 들어섰다.
주행거리나 충전 시간 등은 여전히 업그레이드가 되야 하는 부분인데다 제조 비용 등을 포함한 전반적인 가격대가 높아 소비자의 구매 의지가 제한되고 있다.
당국은 신에너지 자동차 소비를 격려하기 위해 모두가 알고 있는 구매 보조금 지금 외에도 세수 혜택을 추가적으로 적용할 방침인 것으로 분석됐다.
신차 구매시 가격대가 높을수록 구매세도 올라간다. 15만 위안대 세단을 구매할 경우 구매세는 약 1.3만 위안에 달한다.
3일 발표된 소비세법 의견수렴고 중에서 소형차엔 차종에 따른 배기량을 기반으로 7가지 세율을 설정했는데 1리터 용량 이하인 차량엔 1% 세율을, 4리터 이상의 차량에 최대 40% 세율을 적용하겠다고 밝혔다.
승용차는 배기가스 용량에 따라 세율이 적용되는 관계로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발동기가 있기 때문에 동일한 소비세가 적용되겠지만 순수 전기차의 경우 발동기가 없어 소비세가 면제된다.
중국산 신에너지 자동차를 보면 경차 이외의 대부분 휘발유 자동차에 2리터 배기가스 용량이 탑재돼 있어 소비세율이 5%에 해당한다.
15만 위안 가격대의 차량으로 계산한다면 전기차는 7,500위안을 절감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각종 세금 혜택이 적용된다면 합계 2.1만 위안을 절감할 수 있어 가격 측면에서 상당한 경쟁력이 있다는 분석이다.
당국의 신에너지 자동차 소비 진작 방침이 효과를 거둘지 귀추가 모아진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
스트레터지애널리틱스(SA)는 지난 10월 21일 보고서에서 세계 차량용 전장 시장의 전체 규모가 지난해부터 2023년까지 내년 7.4%씩 성장해 2024년에는 4000억 달러를 넘길 것이라고 예측했다. 삼성전자의 주력 사업부문인 메모리반도체 시장규모는 가트너 추산 기준 2022년 1709억 달러다.
콕핏은 자동차 계기판부터 에어컨, 내비게이션, 영상, 음악 등을 제어하는 차량-이용자간 대화 체계를 가리킨다. 여기서 버튼과 화면처럼 이용자가 조작하고 즐기는 부분이 ‘인포테인먼트’, 콕핏을 통해 차량 외부의 스마트폰, 가정용 사물인터넷 장비 등과 통신하는 부분이 ‘텔레매틱스’다.
시장조사업체 베리언트마켓리서치는 2017년 9월 당시 세계 인포테인먼트 시장 규모가 매년 평균 13.6% 성장해 2024년에는 447억 달러까지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카운터포인트는 텔레매틱스 시장 물동량의 연평균 성장률을 지난해에는 18%, 올해에는 14%로 내다봤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의 지난해 6월 27일 자료에 따르면 하만의 텔레매틱스 세계시장 점유율은 2017년 물동량 기준 16%로 LG(26.3%)와 콘티넨탈(16.2%)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역시 3위로 1위 LG(24.5%)와 2위 콘티넨탈(18%)에 이어 14%를 담당했다. 4위 보쉬(8.5%)와의 점유율 차이는 약 5.5%p다.
2.중국 자동차 판매량 4분의 1 전기차로 채운다
배인선 기자입력 : 2019-12-03 17:49
中 '신에너지車 산업발전규획' 초안 공개…의견수렴 돌입2025년 신에너지차 판매량 750만대까지 늘어나나올 들어 침체된 中 전기차 시장 살아날까
중국이 오는 2025년까지 전체 자동차 판매량의 4분의 1을 신에너지차량으로 채우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올 들어 침체된 중국 전기차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지 주목된다.
중국 공업정보화부는 3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 '신에너지자동차 산업발전규획(2021~2035)' 초안을 공개하고 업계 의견 수렴에 돌입했다고 중국 제일재경일보 등 현지 언론이 이날 보도했다. 중국에서 신에너지자동차는 일반적으로 순수전기차와 플러그인하이브리드카, 수소전기차 등을 포함하고 있다.
초안엔 오는 2025년까지 신에너지차와 스마트자동차 판매량 비중을 전체 자동차 판매량에서 각각 25%, 30%로 채우는 내용이 포함됐다. 앞서 2017년 공개한 계획에선 신에너지차 판매 비중을 20%까지 늘릴 계획이었는 데, 이보다 더 공격적인 목표치를 제시한 것이다.
중국자동차공업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 신차 판매량은 2810만대로, 이중 130만대가 신에너지차로 채워졌다. 전체 판매량의 4.6%에 불과하다. 오는 2025년 중국 전체 자동차 판매량이 3000만대에 달한다 치면, 신에너지차 판매량을 이중 4분의 1인 750만대까지 끌어올리겠다는 것이다.
정책 호재 기대감 속에 이날 선전거래소에서 중국 전기차기업 비야디 주가가 1.48% 급등하는 등 전기차, 배터리 등 관련주가 일제히 강세를 보였다.
사실 지난 수년간 중국 전기차 시장은 대규모 투자와 보조금으로 호황을 누렸다. 지난해 중국 자동차 시장이 약 20년 만에 역성장한 가운데서도 신에너지차 판매량은 전년 대비 62% 늘었다.
하지만 올 들어 중국 경기 둔화 속 정부 전기차 보조금마저 끊기면서 신에너지차 시장은 급격히 얼어붙었다. 10월 중국 신에너지차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45.6% 하락하며 넉 달째 감소세를 이어갔다.
3. 가주, 차량 판매 부진 속 전기차는 씽씽
2019-12-03 (화) 남상욱 기자
▶ 올 9월까지 누계 전년비 7.9% 증가
▶ 2030년 500만대 목표, 충전소 증석이 관건
가주에서 전기자동차의 판매가 매년 30%가 넘는 성장율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보다 저렴한 차량 가격과 전기 충전소 확대가 전기자동차 대중화에 촉진제 역할을 할 것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AP]
캘리포니아에서 올 3분기 자동차 판매가 전년대비 큰 폭으로 줄어든 것과는 대조적으로 전기자동차 판매는 급증하면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오는 2030년까지 전기자동차 500만대를 보급하려는 주정부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아직 갈 길이 멀어 보인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2일 LA 타임스(LAT)에 따르면 지난 3분기까지 가주 내에서 판매된 SUV와 픽업트럭이 포함된 경량차량 판매대수가 전년 동기와 비교해 5.1%나 급감한 반면 플러그인(plug-in·배터리 충전방식)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전기자동차의 판매는 같은 기간 7.9%나 늘어났다.
탄소 제로 배출 차량에는 포함되지 않지만 비플러그인 방식의 하이브리드 차량 판매분까지 전기자동차 판매분에 더하면 5.5%가 더 늘어난 13.4%에 달한다.
소위 ‘청정차량’이라 불리는 ‘탄소 제로 배출’ (zero-carbon emission) 전기자동차의 판매 대수는 해마다 급증하고 있다. 지난 2017년 10월에서 2018년 10월까지 가주에서 판매된 전기자동차 판매수량은 37만7,480대에서 30%가 늘어난 49만1,000대였다. 올해 10월까지 65만5,088대의 전기자동차가 판매된 지난해에 비해 33.4%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자동차 관련업계의 관심은 매년 30%가 넘는 판매 신장률을 보이고 있는 전기자동차가 과연 오는 2030년 500만대를 돌파할 수 있을 것인가에 모아지고 있다.
500만대라는 전기자동차 판매 목표 수치는 전기자동차 제조업체에게는 향후 사업지속 가능성에 대한 계수적 비전인 동시에 주정부에게는 탄소 배출을 줄이는 정책 성공 가능성에 대한 시금석이기도 하다.
500만대 전기자동차 보급 목표 달성 가능성에 대해서는 긍정론과 비관론이 엇갈리고 있다고 신문은 전했다.
10월 7일 현재 전기자동차 판매 대수가 65만6,088대인 현실을 감안하면 앞으로 11년 동안 8배에 육박하는 판매 신장이 이뤄져야 전기자동차 보급 500만대라는 목표 달성이 가능하다. 쉽지 않아 보이는 상황이다.
그렇다고 해서 500만대 목표 달성이 마냥 어렵기만 한 것은 아니다.
먼저 전기자동차 유지에 최대 관건이 되고 있는 전기충전소의 확산에 주정부가 팔을 걷어 부치고 나서고 있다.
현재 가주 내 전기자동차 충전소는 대략 2만1,000개. 가주 대기자원위원회(CARB)는 전기자동차 보급 확산을 위해 10억870억달러의 예산을 투입하고 있는데 이중 상당한 예산이 충전소 건립에 투입되고 있는 상황이다.
여기에 가주 개스 가격이 4달러를 넘어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도 전기자동차 판매 신장에 기여할 것이라는 지적이 있다.
무엇보다 전기자동차의 판매 가격이 매년 하락하고 있어 전기자동차 대중화에 동인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신문은 분석했다.
테슬라 ‘모델3’가 전기자동차 판매 신장을 이끌면서 5만여대의 판매 대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가주 전체 자동차 판매에서 혼다 ‘시빅’과 도요타 ‘캠리’에 이어서 3위에 해당되는 판매 수치다.
4. 주식시장에서 개인의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구성할 것인가에 대해 기술해 놓은 것을 보면....첫째. 정부정책, 시장상황, 그리고 정치상황등을 심도있게 분석하여 유망업종과 테마군을 분석하다......그 다음 둘째, 업종 및 테마가 어느 정도 확정되면 그 안에서 펀드멘탈과 수급이 살아있는 종목을 선별한다....그후 셋째, 기본분석에 의거하여 최근 3개년도 재무제표를 심도있게 분석한다.....그 다음 넷째, 기술적인 분석을 통해서 현재 주가가 단기 상승을 보일 종목인지 장기종목인지 선별한다....그후 다섯째, 이렇게 선별된 종목을 시간별로 나누고 적절한 매수 가격 분석을 진행한다.....이것이 대체로의 개인별 포트폴리오 기본 구성 흐름이다
그럼 내년의 가장 유망한 업종이 무엇일까.....혹자는 반도체라고 한다...그럴수도 있다....하지만 주식은 누군가가 매수해 주어야 한다....아무리 좋은 주식이라도 매수해 주지 않으면 지금의 LG전자처럼 땅을 파고 있을수 있는 것이다....그런데 반도체가 그동안 올라온 궤적을 보았으면 한다...붕붕 띄울만큼 띄우고....외국인은 팔고 나가고 있다.....그들로서는 30% 수익이면 대단한 수익을 이미 거두었다.....
세력들은 수익을 위해 또 다른 업종을 찾아갈 것이다....2020년 코앞이다.....유럽의 전기차 벌금제 강화나 중국의 '신에너지車 산업발전규획'등 여러 가지 시장상황과 정치 상황을 비추어 볼때....전기차가 2020년의 가장 유망업종으로 내 눈에는 보인다.........결과는 불과 한달 뒤 시작되는 2020년 말에 평가해 보자......우린 우리 길 간다.....LG전자 장기투자가님들.....화이팅!!!
해외연한뉴스 제공...
신에너지 자동차 혜택 多...2.1만 위안 세금 면제
신에너지 자동차에 다양한 정책적 지원이 이뤄질 예정인 가운데 15만 위안 가량하는 전기차 한대를 구매할 경우 2.1만 위안 가량의 세금을 면제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5일 증권일보에 따르면 최근 발표된 ‘신에너지 자동차 산업 발전 계획’ 중의 ‘신에너지 자동차 구매세 등 세수 혜택 정책 개선’이라는 항목에 시장의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일부 동시가 자동차 구매 제한 정책을 내놓으며 신에너지 자동차는 많은 가정의 자동차 구매 선택권에 들어섰다.
주행거리나 충전 시간 등은 여전히 업그레이드가 되야 하는 부분인데다 제조 비용 등을 포함한 전반적인 가격대가 높아 소비자의 구매 의지가 제한되고 있다.
당국은 신에너지 자동차 소비를 격려하기 위해 모두가 알고 있는 구매 보조금 지금 외에도 세수 혜택을 추가적으로 적용할 방침인 것으로 분석됐다.
신차 구매시 가격대가 높을수록 구매세도 올라간다. 15만 위안대 세단을 구매할 경우 구매세는 약 1.3만 위안에 달한다.
3일 발표된 소비세법 의견수렴고 중에서 소형차엔 차종에 따른 배기량을 기반으로 7가지 세율을 설정했는데 1리터 용량 이하인 차량엔 1% 세율을, 4리터 이상의 차량에 최대 40% 세율을 적용하겠다고 밝혔다.
승용차는 배기가스 용량에 따라 세율이 적용되는 관계로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발동기가 있기 때문에 동일한 소비세가 적용되겠지만 순수 전기차의 경우 발동기가 없어 소비세가 면제된다.
중국산 신에너지 자동차를 보면 경차 이외의 대부분 휘발유 자동차에 2리터 배기가스 용량이 탑재돼 있어 소비세율이 5%에 해당한다.
15만 위안 가격대의 차량으로 계산한다면 전기차는 7,500위안을 절감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각종 세금 혜택이 적용된다면 합계 2.1만 위안을 절감할 수 있어 가격 측면에서 상당한 경쟁력이 있다는 분석이다.
당국의 신에너지 자동차 소비 진작 방침이 효과를 거둘지 귀추가 모아진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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