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S홀딩스]APS홀딩스 자회사 코닉오토메이션, 서비스로봇 시장진출 - 주식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주식

[APS홀딩스]APS홀딩스 자회사 코닉오토메이션, 서비스로봇 시장진출

작성일 23-09-08 01:11

페이지 정보

작성자よしき 조회 44회 댓글 0건

본문

[프라임경제] APS홀딩스(054620)의 자회사 코닉오토메이션은 2일 사업 다각화 방안으로 서비스 로봇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밝혔다.

코닉오토메이션은 서비스 로봇 사업의 첫 번째 솔루션으로 배식 자동화 설비 로봇을 런칭했다. ⓒ APS홀딩스

코닉오토메이션은 반도체·디스플레이 제조 장비 제어용 소프트웨어를 지난 1997년 국산화에 성공했다. 회사는 지난 2017년부터 서비스 로봇 사업화를 위한 연구개발(R&D)에 매진, 배식 자동화 설비를 시작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기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에 런칭한 배식 자동화 설비는 코닉오토메이션 서비스 로봇 사업의 첫 번째 런칭 솔루션에 해당된다. 코닉오토메이션에 따르면 실제 매장에 설치돼 운영하는 성과를 달성했으며, 20년간 국내외 반도체 제조 설비를 제어·운용해온 경험을 살려 효율성과 안정성을 모두 갖췄다고 전했다.

배식 자동화 설비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게 인건비 절감 효과뿐만 아니라, 단순 반복적인 업무를 로봇이 대체해 서비스 품질 개선, 위생 및 안전관리 등 사람만이 할 수 있는 업무를 집중·강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코닉오토메이션은 고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2C)와 기업 간 거래(B2B), 기업과 정부 간 거래(B2G) 등 노동집약적인 형태로 머물러 있는 모든 생활·업무 환경에 서비스 로봇 솔루션을 적용해, 비즈니스 경쟁력 제고와 실질적인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를 주도할 계획이다.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글로벌 상용 로봇 시장은 2022년까지 연간 20%이상 성장해 530억달러(한화 약 60조원)를 돌파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국내의 경우 정부에서 로봇산업발전 3대 정책과제를 추진해 2023년까지 로봇 산업을 15조원 규모로 발전시킬 계획을 발표했으며, 이중 상용 로봇 산업은 40% 정도인 6조원 규모로 추산되고 있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23-09-09 21:15:07 주식에서 이동 됨]

추천0

비추천 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Goalting.com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