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주식

[APS홀딩스]■홀딩스 주주는 호구입니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よしき 댓글 0건 조회 72회 작성일 23-09-05 03:43

본문

글쓰기가 참 어렵네요. 말주변이 없어서.. 그래도 작성해서 보냈습니다. 다들 민원 올려주세요..?

1. 전화번호 및 민원주소?

■IR 담당자 번호 02-710-6000?
경비원분이 받으시면 주담 연결해달라고 하면 연결해줍니다.?
■박영선의원실 이메일?
parkyoungsun21@gmail.com?
■대검찰청 민원실?
http://www.spo.go.kr/minwon/index.jsp?
철저한 수사를 촉구합시다. 남편 횡령 징역3년 선고. 옆에서 보고도..?
■주식불공정거래센터?
http://pension.fss.or.kr/fss/scop/sub01_unfair01.jsp?
■국민신문고?
https://www.epeople.go.kr/jsp/user/pc/cvreq/UPcCvreqForm?

×참고로 박영선의원 페이지에서 퍼왔습니다?
이제까지 우리 사회는 재벌들의 편법상속이나 세금. 절세등 정정당당하지 못한 방법의 세습에 관대했습니다. 제가 주장라는 재벌개혁은 정당하지못한 방법으로 세습하려 하지말고 공정하게 세금 낼 것 내고 승계하고 편법쓰지말라는 것입니다. 재벌개혁의 핵심은 공정한 시장경제를 만드는 것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박영선 의원님. 저는 "오리온홀딩스"라는 회사에 투자하고 있는 주식투자자입니다.?
이렇게 메일을 보내드리는 이유는 오리온홀딩스와 오리온이라는 회사사이의 불합리하고 또 불공정해보이는 현 상황들을 알려드리기 위함입니다.?

주식회사 오리온은 2017년 7월6일 지주회사인 오리온홀딩스와 사업회사인 오리온으로 분할하였습니다. 분할 전 회사가치를 두회사로 분배하면서 자산가치를 따져 오리온홀딩스와 오리온은 분할비율 34.20% 65.79%로 각각 50900원(오리온홀딩스), 94900원(오리온)으로 재상장 되었습니다.?

이번 분할상장의 목적은 지주회사 설립과 대주주(회장 담철곤, 부회장 이화경)의 경영권 강화에 있습니다. 지주회사 체계를 마무리 짓기위해 대주주는 오리온홀딩스의 주식을 취득해야하며 주식스왑이라는 방법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오리온주식 몇주를 오리온홀딩스 몇주식으로 교환하는 절차입니다. 문제의 시작은 여기부터입니다.?

이러한 주식스왑 과정에서 대주주는 최대한의 지주회사 지분율 확보를 기도하게 되는데, 이를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작업이 필요합니다. 그것은 바로 자회사 주가와 지주회사 주가의 괴리율을 높여 주식스왑시 대주주가 획득할 지주회사의 신주 지분율을 극대화 하는 방법입니다. 이를 위해서 자회사의 주가를 최대한 높이고, 지주회사의 주가를 최대한 낮춰야 하는데 다양한 방법들이 시도되며 소극적인 방법부터 적극적인 방법까지 여러가지 방법이 시도됩니다.?

현재 오리온과 오리온홀딩스의 대주주인 회장 담철곤, 부회장 이화경은 오리온 주가가 올라가고 오리온홀딩스 주식이 떨어질때 교환비율을 극대화시킬수있습니다.?
예를들어보겠습니다. 분할직후 주식교환을 했을때 오리온주식(94900원)으로 오리온홀딩스(50900원)주식 1.86개와 교환할수있습니다. 반면 오리온주식이 100000만원이 되고 오리온홀딩스 주식이 25000원이되면 오리온주식으로 오리온홀딩스 주식 4개와 교환할수 있습니다.?

이 스왑절차는 양도세문제와 세금문제로 개인들이 참여하기 어려운 바, 이 스왑의 가장 큰 수혜자는 대주주인 회장 담철곤과 부회장 이화경입니다. 양도세 세금문제를 감안하더라도 오리온홀딩스 주식수를 늘릴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현주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두 회사의 분할이후 차트를 아래에 첨부해드립니다.?
오리온홀딩스의 주가를 보시면 분할상장후 첫날 50900원에 이르지도 못하는 가격에 시작하여 현재 26450원입니다. 반면 오리온 주가를 보시면 80000원대에서 시작하여 최고 98000원까지 오른후 현재 87000원입니다.?
현 상태에서 주식스왑이 이뤄진다면 회장 담철곤과 이화경은 오리온주식 1주로 3.28개의 오리온홀딩스 주식과 교환할수있습니다.?

두달간 오리온홀딩스 주주들은 매일같이 폭락하는 주가에 시름하고 있습니다. 거래소에서도 폭락하는 주가에 대해 공시요구를 하였으나 회사는 공시할사항이 없다했습니다. 주식을 담당하는 담당자는 홀딩스 주식에 대한 시장의 매력도가 떨어진다며 자기회사를 폄하하기도 하였으며, 사드 보복의 문제라고도 하였습니다. 사드 보복이라하면 당연히 사업주인 오리온의 주가도 떨어졌어야 하지만 반대로 오리온주가는 하루가 다르게 오르고 있습니다. 자회사의 부진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지만 쇼박스는 택시운전사라는 영화가 천만관객을 넘기며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럼에도 불구하고 홀딩스는 자산가치에도 못미치는 상태로 주가장난에 의해 폭락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일부 기관들의 주식리포트와 뉴스에서는 대주주의 교환비율때문에 주가가 약세를 보일수 있다며 소극적인 방법으로 주가하락을 유도하는 것 처럼 보입니다.?

그 뿐 아니라 최근 대주주 부회장 이화경씨는 오리온홀딩스 연수원에 있는 미술품을 집으로 가져가고 모조품을 제작해 전시하고, 쇼박스회사에서 오리온홀딩스회사가 대여한 미술품을 집으로 가져가는등 횡령으로 수사중에 있으며 두 회사의 가치에 찬물을 뿌리는 행위를 하였으며 이 건은 본인도 공소사실을 모두 인정하고 피의자 진술을 남겨둔 상태입니다. 지난 2011년 남편 담철곤회장이 횡령으로 징역형을 받았을때 역시 이화경씨는 미술품 횡령에만 관여하여 입건 유예되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1/06/13/0200000000AKR20110613132100004.HTML, 연합뉴스, 2011)?


저와 저희 오리온홀딩스 그리고 쇼박스 주주들은 일련의 모든 행위들이 두 대주주 회장 담철곤 부회장 이화경 본인들의 지주회사 지분율 높이기위해 동원된다는 합리적의심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저는 박영선의원님의 발자취를 보면서 또 홈페이지에 올리신 경제정의라는 글을 보면서 공감하였습니다. 재벌들의 편법상속이나 세금, 절세등 정정당당하지 못한 방법의 세습에 관대한 우리사회.. 바로 이게 적폐이며 청산해야한다고 말입니다. 박영선의원님. 이러한 대기업의 편법 지분교환 편법 지배력 강화를 막아주십시오. 왜 정정당당하게 회사가 정한 분할비율대로 주식교환이 이뤄지지 않고 대주주에게 유리한방법으로 진행되야 하는건가요. 꼭 좀 들춰주시기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부회장의 이화경씨의 미술품횡령 사실도 철저하게 수사가 진행되는지 확인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23-09-09 09:54:32 주식에서 이동 됨]
추천0 비추천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골팅
Copyright © Goalting.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