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주식

[삼성전자]한국도 제재할 수 있다"…한미동맹 난기류미국 정부가 제재 위반 예외를 요구하는 한국 외교부에ㅡ '한국까지 …

페이지 정보

작성자 よしき 댓글 0건 조회 43회 작성일 24-07-03 17:06

본문

한국도 제재할 수 있다"…한미동맹 난기류  본문듣기  설정
미국과 북한뿐 아니라 한미 두 나라 사이의 이상 기류도 심상치 않습니다ㅡ. 미국은 주한 대사 지명을 철회하면서 이미 동의절차를 마친 우리 정부에는 통보 조차 하지 않았습니다ㅡ. 미국 독자제재에 예외를 요구하자 "한국도 제재할 수 있다"는 반응이 돌아왔습니다.ㅡ ㅡ ㅡ  한국도 제재할 수 있다 이런 말은 처음 듣는 것 같습니다.

김정우 기자입니다.

[리포트]
미국 정부는 빅터 차 주한대사 지명을 철회하면서 우리 정부에 통보하지 않았습니다.

노규덕 / 외교부 대변인
"미 측은 한국 측과의 적절한 협의 이전에 관련 상황이 언론에 보도된 데 대해서도 우리 측에 대해 양해를 구하여 왔습니다."

후임 대사로는 월터 샤프 전 주한미군사령관을 비롯해 헤리티지재단의 브루스 클링너 선임연구원, 존 볼턴 전 유엔주재 대사 등이 거론됩니다. 모두 대북 강경파입니다.

마식령 공동훈련 전세기 이동을 위해 우리 정부가 '대북제재 예외'를 요구했을 때도ㅡ 미국은 불쾌해 했던 것으로 전해집니다.

스티븐 골드스타인 국무차관은 'ㅡ아시아나항공이 북한에 들어가도록 미국이 허가했냐'는 질문에 "한국에 물어봐야 할 질문"이라며 답을 피했습니다.

한 외교 소식통은ㅡ "미국 정부가 제재 위반 예외를 요구하는 한국 외교부에ㅡ '한국까지 제재할 수 있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전했습니다.

미국은 대북압박을, 한국은 대북대화를 주도하는 상황에서 평창올림픽 이후 한미간 외교적 긴장국면이 형성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옵니다.
추천0 비추천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골팅
Copyright © Goalting.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