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주식

[BNK금융지주]부산은행 abcp 200억투자 ? 개인투자자 손실입니다 .

페이지 정보

작성자 よしき 댓글 0건 조회 40회 작성일 23-09-07 01:21

본문

부산은행 손실로 잡히지 않습니다


KB증권은 리테일 투자자들에게 셀다운 하기 전 이벤트가 발생, 고유계정을 통해 보유하고 있던 물량을 100% 손실처리 했다. 투자금 전부를 떼일 가능성을 염두에 둔 행보다.

반면 부산은행은 상각처리를 진행할 수가 없다. 이미 투자자들에게 물량 절반 가량을 판매했기 때문. 해당 자산은 부산은행 소유가 아닌 투자자 자산인 만큼 부산은행이 마음대로 상각을 할 수 없는 실정이다. 은행 입장에서는 손실을 피했지만 투자자들의 원성을 달래야 하는 상황이다.

부산은행은 해당 자산의 투자금을 회수하는 데 적극적으로 나서는 것이 투자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최선의 사후관리라는 입장이다. 해당 자산에 문제가 발생할 여지가 있다는 점을 파악하자마자 투자자들과 연합해 직접 중국을 방문하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보인 것 역시 이의 일환이다. 더 나아가 부산은행은 필요하다면 소송도 불사할 계획이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CERCG ABCP는 이미 리테일 투자자들에게 절반 가량을 판매해서 타사처럼 회사 계산에 따라 상각처리를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며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의무를 다하며 투자자들에게 판매를 했지만 그에 대한 사후관리 차원에서 최대한 투자금을 상환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23-09-09 20:08:12 주식에서 이동 됨]
추천0 비추천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골팅
Copyright © Goalting.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