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Good morning.....더욱 빨라지는 전기차 시계....정부정책주는 매수해라고 했다....그래도 팔면 어쩔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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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よしき 댓글 0건 조회 15회 작성일 24-09-15 16:54본문
1. 독일, 보급형 전기차 보조금 더 준다...512만원→700만원
기사입력 2019.11.06. 오전 10:28
독일 정부가 소비자의 전기차 구매 보조금을 인상하고, 보조금 지급 기한도 연장하기로 했다. 차 가격이 4만 유로(한화 약 5100만원) 이하일 경우 6000유로(약 700만원)를 주고, 4만 유로 가 넘으면 5000유로(약 640만원)를 지원한다. 이는 차 가격이 낮을수록 보조금을 더 많이 주는 방식이다. 보급형 전기차 판매를 유도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독일 정부와 자동차 업계는 지난 4일 열린 '자동차정상회의'에서 친환경 자동차 확산 방안을 논의하고 이같이 합의했다고 5일 현지언론이 전했다.
최근 폭스바겐 츠비카우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한 배터리전기차 ID.3.
전기차 구매 보조금은 현재 차량 가격이 6만 유로 이하일 경우 배터리 전기차(BEV)는 4000유로(한화 약 512만원), 플러그린하이브리드차(PHEV)는 3000유로다. 독일의 보조금은 정부와 자동차 업계가 절반씩 부담한다. 새 인상안에서는 구매가가 4만 유로 이하일 경우 보조금을 50% 인상해 전기차는 6000유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는 4500유로의 보조금을 지급한다.
구매가가 4만∼6만 유로의 경우 25%를 인상해 전기차에 5000유로, 하이브리드차에 4000 유로를 지급한다. 우리나라 전기차 보조금과 비교하면 절반에도 못 미친다. 또, 보조금 지급 기한은 애초 2020년 말이었으나, 2025년 말로 연장된다.
이와 함께 독일 정부는 모두 35억 유로를 투자해 2022년까지 공공 전기차 충전소를 5만개까지 늘린다는 방침을 정했다. 현재 충전소는 2만1000 곳이다. 자동차 업계도 충전소를 만드는 데 동참하기로 했다. 정부와 자동차 업계는 이런 지원책을 통해 2020년까지 전기차를 100만대로 늘리고, 2030년까지 700만∼1000만 대의 전기차를 보급한다는 계획이다.
독일 정부는 전기차 확산에는 영국과 프랑스 등 주변국보다도 적극적이지 않다는 평가도 받았다가 지난해부터 적극적인 육성책을 펼치기 시작했다.
새 전기차 지원책은 폭스바겐이 대량 생산을 목표로 만든 새 전기차 'ID.3'를 생산하기 시작한 날 발표됐다. 폭스바겐은 ID3를 동부 작센주의 츠비카우에서 생산한다. 연간 생산 목표는 33만대이다.
2. 폭스바겐 신형 전기차 ID.3.....LG전자의 ‘AR기반 HUD’를 탑재.....LG전자 세계 최초 AR HUD 상용화
AR HUD는 윈드실드에 각종 운행정보를 표시하는 장치다. 기존 HUD와 차이는 운전자 정면에 보이는 풍경에 직접 화살표나 아이콘 등이 보이도록 증강현실(AR) 기술을 더한 점이다.
심도를 달리한 두 개의 화면으로 구성한다. 속도와 대략적인 길안내 정보 등은 가까운 화면, 증강현실 정보는 먼 화면에 비춘다. 속도 정보는 전방 3m, 증강현실 정보는 약 10m 정도에 나타나도록 설정했다. 교차로 등 복잡한 길에서는 직접 도로 위에 화살표를 표시해 경로를 안내한다. 앞차와 간격이 너무 가까우면 그래픽 정보로 경고를 알린다. 화면 크기도 대폭 키웠다. 운전자의 시야에 따라 차이는 나지만, 성인 남성 기준으로 대략 가로 60㎝, 세로 30㎝ 이상의 화면에 정보를 띄운다
AR HUD가 자동차 업계에서 본격적으로 논의된 것은 2018년 9월 이후다. 당시 현대자동차와 포르쉐가 AR HUD 기술을 보유한 이스라엘 스타트업 웨이레이의 시리즈C 펀딩에 참여하며 업계 주목을 받았다. 그러나 웨이레이의 기술은 아직 대규모 양산단계까지 도달하진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웨이레이는 2019 CES에도 참가했지만, 자동차용 제품보다 고급 요트용 HUD 콘셉트 제품을 시연하는데 그친 바 있음
3. 폭스바겐, 대중적 전기차 'ID.3' 본격 생산 시작......11월4일부터 츠비우카 공장에서......5월8일이후 ~ 현재까지 사전계약 3만5천대 확보.......내년 여름부터 고객에게 인도 개시
4. . 현대차 더 뉴 그랜저 부분변경모델 대박 : 사전계약 첫날 1만7294대 계약 흥행 돌풍( 사전 계약 신기록 갱신).....LG 대형 와이드 스크린 콕핏·6세대 AVN 적용 제품.........현대모비스를 제치고 현대차에 납품 성공한 고급제품임
5. 독일정부에서 전기차 대중화에 본격적으로 나섰다.....우리나라도 지난달 15일 발표한 미래車 국가비전 선포식에서 발표한 ‘2030 미래차산업 발전전략’을 보면 전기차에 대한 보조금의 상향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다
지금은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 넘어가는 과도기라서 언제 어떤 정책이 각국에서 나올지 알수가 없다.....3/4분기에 VS사업부에서 흑자전환 시점이 딜레이 될 가능성을 발표했지만......각국에서 이런식으로 정책변화가 나오면.....내년에는 또 어떻게 변할줄 모르는 것이 과도기적 특징이다
각설하고.....정부정책주들은 매수해라고 했다......그리고 LG그룹의 구조조정의 성과로 LG CNS 매각 대금이 1조 수준에 이른다.....아울러 LG 베이징 트윈타워 매각대금은 2조에 이른다고 한다......그룹의 미래를 위한 총알들이 들어오고 있다.......당분간은 외국인은 시총 30% 룰에 따른 트랙킹 에러를 유발할 목적으로 삼성전자에 집중하리라 본다....이익은 선물 옵션을 합성해서 얼마든지 극대화 할수 있을 것이다....바스켓으로 매집해 들어오는 가운데 우리 LG전자도 그 혜택을 당분간 보리라 감히 예측해 본다
갈때까지 가보자.......LG전자 장기투자가님들........화이팅!!!
기사입력 2019.11.06. 오전 10:28
독일 정부가 소비자의 전기차 구매 보조금을 인상하고, 보조금 지급 기한도 연장하기로 했다. 차 가격이 4만 유로(한화 약 5100만원) 이하일 경우 6000유로(약 700만원)를 주고, 4만 유로 가 넘으면 5000유로(약 640만원)를 지원한다. 이는 차 가격이 낮을수록 보조금을 더 많이 주는 방식이다. 보급형 전기차 판매를 유도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독일 정부와 자동차 업계는 지난 4일 열린 '자동차정상회의'에서 친환경 자동차 확산 방안을 논의하고 이같이 합의했다고 5일 현지언론이 전했다.
최근 폭스바겐 츠비카우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한 배터리전기차 ID.3.
전기차 구매 보조금은 현재 차량 가격이 6만 유로 이하일 경우 배터리 전기차(BEV)는 4000유로(한화 약 512만원), 플러그린하이브리드차(PHEV)는 3000유로다. 독일의 보조금은 정부와 자동차 업계가 절반씩 부담한다. 새 인상안에서는 구매가가 4만 유로 이하일 경우 보조금을 50% 인상해 전기차는 6000유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는 4500유로의 보조금을 지급한다.
구매가가 4만∼6만 유로의 경우 25%를 인상해 전기차에 5000유로, 하이브리드차에 4000 유로를 지급한다. 우리나라 전기차 보조금과 비교하면 절반에도 못 미친다. 또, 보조금 지급 기한은 애초 2020년 말이었으나, 2025년 말로 연장된다.
이와 함께 독일 정부는 모두 35억 유로를 투자해 2022년까지 공공 전기차 충전소를 5만개까지 늘린다는 방침을 정했다. 현재 충전소는 2만1000 곳이다. 자동차 업계도 충전소를 만드는 데 동참하기로 했다. 정부와 자동차 업계는 이런 지원책을 통해 2020년까지 전기차를 100만대로 늘리고, 2030년까지 700만∼1000만 대의 전기차를 보급한다는 계획이다.
독일 정부는 전기차 확산에는 영국과 프랑스 등 주변국보다도 적극적이지 않다는 평가도 받았다가 지난해부터 적극적인 육성책을 펼치기 시작했다.
새 전기차 지원책은 폭스바겐이 대량 생산을 목표로 만든 새 전기차 'ID.3'를 생산하기 시작한 날 발표됐다. 폭스바겐은 ID3를 동부 작센주의 츠비카우에서 생산한다. 연간 생산 목표는 33만대이다.
2. 폭스바겐 신형 전기차 ID.3.....LG전자의 ‘AR기반 HUD’를 탑재.....LG전자 세계 최초 AR HUD 상용화
AR HUD는 윈드실드에 각종 운행정보를 표시하는 장치다. 기존 HUD와 차이는 운전자 정면에 보이는 풍경에 직접 화살표나 아이콘 등이 보이도록 증강현실(AR) 기술을 더한 점이다.
심도를 달리한 두 개의 화면으로 구성한다. 속도와 대략적인 길안내 정보 등은 가까운 화면, 증강현실 정보는 먼 화면에 비춘다. 속도 정보는 전방 3m, 증강현실 정보는 약 10m 정도에 나타나도록 설정했다. 교차로 등 복잡한 길에서는 직접 도로 위에 화살표를 표시해 경로를 안내한다. 앞차와 간격이 너무 가까우면 그래픽 정보로 경고를 알린다. 화면 크기도 대폭 키웠다. 운전자의 시야에 따라 차이는 나지만, 성인 남성 기준으로 대략 가로 60㎝, 세로 30㎝ 이상의 화면에 정보를 띄운다
AR HUD가 자동차 업계에서 본격적으로 논의된 것은 2018년 9월 이후다. 당시 현대자동차와 포르쉐가 AR HUD 기술을 보유한 이스라엘 스타트업 웨이레이의 시리즈C 펀딩에 참여하며 업계 주목을 받았다. 그러나 웨이레이의 기술은 아직 대규모 양산단계까지 도달하진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웨이레이는 2019 CES에도 참가했지만, 자동차용 제품보다 고급 요트용 HUD 콘셉트 제품을 시연하는데 그친 바 있음
3. 폭스바겐, 대중적 전기차 'ID.3' 본격 생산 시작......11월4일부터 츠비우카 공장에서......5월8일이후 ~ 현재까지 사전계약 3만5천대 확보.......내년 여름부터 고객에게 인도 개시
4. . 현대차 더 뉴 그랜저 부분변경모델 대박 : 사전계약 첫날 1만7294대 계약 흥행 돌풍( 사전 계약 신기록 갱신).....LG 대형 와이드 스크린 콕핏·6세대 AVN 적용 제품.........현대모비스를 제치고 현대차에 납품 성공한 고급제품임
5. 독일정부에서 전기차 대중화에 본격적으로 나섰다.....우리나라도 지난달 15일 발표한 미래車 국가비전 선포식에서 발표한 ‘2030 미래차산업 발전전략’을 보면 전기차에 대한 보조금의 상향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다
지금은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 넘어가는 과도기라서 언제 어떤 정책이 각국에서 나올지 알수가 없다.....3/4분기에 VS사업부에서 흑자전환 시점이 딜레이 될 가능성을 발표했지만......각국에서 이런식으로 정책변화가 나오면.....내년에는 또 어떻게 변할줄 모르는 것이 과도기적 특징이다
각설하고.....정부정책주들은 매수해라고 했다......그리고 LG그룹의 구조조정의 성과로 LG CNS 매각 대금이 1조 수준에 이른다.....아울러 LG 베이징 트윈타워 매각대금은 2조에 이른다고 한다......그룹의 미래를 위한 총알들이 들어오고 있다.......당분간은 외국인은 시총 30% 룰에 따른 트랙킹 에러를 유발할 목적으로 삼성전자에 집중하리라 본다....이익은 선물 옵션을 합성해서 얼마든지 극대화 할수 있을 것이다....바스켓으로 매집해 들어오는 가운데 우리 LG전자도 그 혜택을 당분간 보리라 감히 예측해 본다
갈때까지 가보자.......LG전자 장기투자가님들........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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