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Good morning.....2020년은 중국 전기차도 양적 성장에서 질적 성장으로 전환 하는 시기.....낙수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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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よしき 댓글 0건 조회 31회 작성일 24-09-17 22:07본문
1. 中, 자동차 산업 하락세에도 전기차는 상승…전기화·경량화·고품질화가 ‘포인트’
중국 자동차 시장 발전 가능성, 신재생에너지 자동차 산업에 남아있어
기사입력 2019-12-02 09:03:51
[산업일보]
중국의 자동차 생산량 및 판매량이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면서 자동차 시장의 하락세가 지속되고 있다. 그러나 1천 명 기준 자동차 보유량이 적고, 신재생에너지 자동차 산업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발전 가능성이 남아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KOTRA의 ‘중국 자동차 산업 발전현황 및 한국 자동차 부품사에 대한 시사점’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자동차 산업은 2000년부터 고속 성장세를 보이며 2009년 자동차 생산량 세계 1위를 차지할 정도였으나, 2017년부터 자동차 시장의 하락세가 나타나고 있다.
이에 대해 중국 자동차 공정 연구원 유한주식공사 마명도 박사는 중국 자동차 시장의 발전 가능성이 없는 것은 아니라며 ▲1천 명 기준 자동차 보유량과 ▲상승세를 보이는 신재생에너지 자동차 산업을 근거로 들었다.
마 박사는 2018년 1천명 기준 자동차 보유량은 미국 약 800대, 일본 600대, 독일과 영국은 600대에 근접하는 수치를 보이지만, 중국은 170대를 보유하고 있어 중국의 자동차 산업의 발전 가능성이 남아있다고 봤다.
또한 ‘신재생에너지 자동차’가 전반적인 자동차 시장 하락 추세에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희망을 내비쳤다. 2018년 국가발전개혁위원회로부터 전기차 생산 자격을 취득한 기업이 200곳이 넘으며, 신규로 자동차 생산 자격을 취득한 곳이 15곳으로 현재 등록된 전기차 차종은 500개 이상, 매년 생산량이 30만 대에 이른다는 것이다.
특히 2019년 1~7월 신재생에너지 자동차 생산량과 판매량이 약 40% 증가한 수치를 보이고 있다며 ‘신재생에너지 자동차’가 중국 자동차 산업 시장의 발전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마 박사는 보고서를 통해 중국 자동차 산업의 발전 방향 중 중요한 포인트로 도시오염을 줄이는 ▲전기화, 사물인터넷과 융합하는 ▲스마트화, 자동차 산업 발전 수준 구현을 위한 ▲경량화를 꼽았다.
특히 전기차 산업에 대해 세 가지 제안을 했다. 먼저, 삼전시스템 사용으로 안전 보장과 전기 충전 효율을 제고하는 기술과 부품에 주목할 것, 주행거리를 늘리고자 무거운 배터리를 사용하는 것보다 고효율, 경량화된 주행거리 레인지 익스텐드 등의 수요가 증가할 것, 경량화를 통해 높은 가성비의 부품과 완성차를 생산하는 것에 주목할 것 등이다.
마 박사는 ‘지난해부터 중국 자동차 시장의 로컬브랜드 판매량이 감소하고 고급 브랜드가 상승하는 추세다.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 저가, 저품질의 부품은 더는 경쟁력이 없다는 의미’라며 ‘핵심기술이 중요하다. 전기화, 스마트화, 경량화, 고품질화 방향에 초점을 맞춰 업체의 자체적인 연구개발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조언했다.
2. 3일자 하나금융투자 리포트에서 발췌
김현수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자동차 OEM 업체들의 글로벌 PHEV/BEV 판매 브랜드는 2014년 6개/29개에서 2019년 25개/85개로 급증했다"며 "2020년에는 EU 이산화탄소 배출규제 강화 속에서 친환경차 비중 확대를 통해 벌금 규모를 최소화하려는 OEM업체들의 전기차 신차 출시가 가속화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3. b. 2020년 자동차 총판매량(예상) : 95,387천대.............전동차 : 13,654천대.........전동차 비율 : 14.3%
세부내역 ... ICE (내연기관) : 81,731천대 (85.7%)...HEV : 8,870천대(9.3%)...PHEV : 1,851천대(1.9%)...EV : 2,921천대(3.1%)....FCEV: 12천대 (0.0%)
4. 최근에 있었던 삼성증권의 유럽 NDR( 투자설명회) 후기 리포트에서 유럽 투자가들은 내년 전기차에 대한 모멘텀에 대해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기술하고 있다... . 특히 2020년 유럽 전기차 확대에 LG전자가 기여할수 있는지의 여부가 관건으로, 여러 유럽 고객사와 이미 개발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성은 충분 하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한다
이제 한달뒤면 2020년이다....중국 자동차 공정 연구원 유한주식공사 마명도 박사의 말처럼.....향후 중국산 전기차도 양적 성장에서 고급화라는 질적성장으로고급화로 전환하고 있다.......우리 LG전자의 전장 산업 부품들은 세계 유수의 명품 업체인 포르쉐 람브르기니 테슬라 벤츠 아우디등.....고급차에 속속 장착이 되고 있으니....그 낙수효과도 충분히 기대할수 있다고 본다
주식은 미래에 대한 베팅이다.....벌고 못벌고는 본인의 역량 문제이다....나는 2020년에 베팅을 했다....자신 없으면 언제든지 팔고 가라....우린 내년을 보고 간다....LG전자 장기투자가님들......화이팅!!!
중국 자동차 시장 발전 가능성, 신재생에너지 자동차 산업에 남아있어
기사입력 2019-12-02 09:03:51
[산업일보]
중국의 자동차 생산량 및 판매량이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면서 자동차 시장의 하락세가 지속되고 있다. 그러나 1천 명 기준 자동차 보유량이 적고, 신재생에너지 자동차 산업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발전 가능성이 남아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KOTRA의 ‘중국 자동차 산업 발전현황 및 한국 자동차 부품사에 대한 시사점’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자동차 산업은 2000년부터 고속 성장세를 보이며 2009년 자동차 생산량 세계 1위를 차지할 정도였으나, 2017년부터 자동차 시장의 하락세가 나타나고 있다.
이에 대해 중국 자동차 공정 연구원 유한주식공사 마명도 박사는 중국 자동차 시장의 발전 가능성이 없는 것은 아니라며 ▲1천 명 기준 자동차 보유량과 ▲상승세를 보이는 신재생에너지 자동차 산업을 근거로 들었다.
마 박사는 2018년 1천명 기준 자동차 보유량은 미국 약 800대, 일본 600대, 독일과 영국은 600대에 근접하는 수치를 보이지만, 중국은 170대를 보유하고 있어 중국의 자동차 산업의 발전 가능성이 남아있다고 봤다.
또한 ‘신재생에너지 자동차’가 전반적인 자동차 시장 하락 추세에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희망을 내비쳤다. 2018년 국가발전개혁위원회로부터 전기차 생산 자격을 취득한 기업이 200곳이 넘으며, 신규로 자동차 생산 자격을 취득한 곳이 15곳으로 현재 등록된 전기차 차종은 500개 이상, 매년 생산량이 30만 대에 이른다는 것이다.
특히 2019년 1~7월 신재생에너지 자동차 생산량과 판매량이 약 40% 증가한 수치를 보이고 있다며 ‘신재생에너지 자동차’가 중국 자동차 산업 시장의 발전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마 박사는 보고서를 통해 중국 자동차 산업의 발전 방향 중 중요한 포인트로 도시오염을 줄이는 ▲전기화, 사물인터넷과 융합하는 ▲스마트화, 자동차 산업 발전 수준 구현을 위한 ▲경량화를 꼽았다.
특히 전기차 산업에 대해 세 가지 제안을 했다. 먼저, 삼전시스템 사용으로 안전 보장과 전기 충전 효율을 제고하는 기술과 부품에 주목할 것, 주행거리를 늘리고자 무거운 배터리를 사용하는 것보다 고효율, 경량화된 주행거리 레인지 익스텐드 등의 수요가 증가할 것, 경량화를 통해 높은 가성비의 부품과 완성차를 생산하는 것에 주목할 것 등이다.
마 박사는 ‘지난해부터 중국 자동차 시장의 로컬브랜드 판매량이 감소하고 고급 브랜드가 상승하는 추세다.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 저가, 저품질의 부품은 더는 경쟁력이 없다는 의미’라며 ‘핵심기술이 중요하다. 전기화, 스마트화, 경량화, 고품질화 방향에 초점을 맞춰 업체의 자체적인 연구개발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조언했다.
2. 3일자 하나금융투자 리포트에서 발췌
김현수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자동차 OEM 업체들의 글로벌 PHEV/BEV 판매 브랜드는 2014년 6개/29개에서 2019년 25개/85개로 급증했다"며 "2020년에는 EU 이산화탄소 배출규제 강화 속에서 친환경차 비중 확대를 통해 벌금 규모를 최소화하려는 OEM업체들의 전기차 신차 출시가 가속화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3. b. 2020년 자동차 총판매량(예상) : 95,387천대.............전동차 : 13,654천대.........전동차 비율 : 14.3%
세부내역 ... ICE (내연기관) : 81,731천대 (85.7%)...HEV : 8,870천대(9.3%)...PHEV : 1,851천대(1.9%)...EV : 2,921천대(3.1%)....FCEV: 12천대 (0.0%)
4. 최근에 있었던 삼성증권의 유럽 NDR( 투자설명회) 후기 리포트에서 유럽 투자가들은 내년 전기차에 대한 모멘텀에 대해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기술하고 있다... . 특히 2020년 유럽 전기차 확대에 LG전자가 기여할수 있는지의 여부가 관건으로, 여러 유럽 고객사와 이미 개발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성은 충분 하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한다
이제 한달뒤면 2020년이다....중국 자동차 공정 연구원 유한주식공사 마명도 박사의 말처럼.....향후 중국산 전기차도 양적 성장에서 고급화라는 질적성장으로고급화로 전환하고 있다.......우리 LG전자의 전장 산업 부품들은 세계 유수의 명품 업체인 포르쉐 람브르기니 테슬라 벤츠 아우디등.....고급차에 속속 장착이 되고 있으니....그 낙수효과도 충분히 기대할수 있다고 본다
주식은 미래에 대한 베팅이다.....벌고 못벌고는 본인의 역량 문제이다....나는 2020년에 베팅을 했다....자신 없으면 언제든지 팔고 가라....우린 내년을 보고 간다....LG전자 장기투자가님들......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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