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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Gm이 군산에서 발빼는이유 ㅡ전기차 땜에 올해최대이슈는 전기차 ㅡ엘전 엘화 sdi 엘엔에프 에코프로 삼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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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よしき 댓글 0건 조회 14회 작성일 24-09-20 1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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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 배라 CEO는 지난해 3월 언론 인터뷰에서 ‘GM의 기업 가치를 어떻게 올릴 것인가’라는 질문에 다음과 같이 답변했다. “자동차 산업을 변혁할 테크놀로지와 ‘서비스로서의 교통(TaaS: Transportation as a Service)’ 개념 덕분에 기업 가치를 평가하는 방법 자체가 바뀔 것이다. GM은 미래에 투자하면서 거대한 기회를 노리고 있다.”

그가 언급한 테크놀로지는 전기차(EVs)와 자율주행차(AVs)다. 자동차는 ‘내연기관 중심의 이동 기계’로부터 점점 더 정보통신(IT) 기기에 가깝게 변화되고 있다. 기존 자동차 메이커들이 IT 업체와 협력하거나 인수하는 반면 구글이나 테슬라 등은 자동차 제조를 모색하는 형국이다. 업종의 벽이 무너지고 있다.

전기차 전문업체인 테슬라는 지난해 4월 GM의 시가총액을 넘어선 뒤 지금까지도 우위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 2월26일 기준 테슬라의 시가총액이 591억 달러인 반면 GM은 581억 달러이다. 테슬라의 연간 생산능력은 GM의 100분의 1에도 못 미치는 8만 대에 불과한데도 말이다. 테슬라는 2020년까지 연산 50만 대 체제를 꿈꾸지만 성사 가능성은 불투명하다. 기존 자동차 메이커들처럼 대량 생산라인을 갖추는 일은 결코 쉽지 않다. 여기에 GM의 기회가 있다. 대량생산 능력에 첨단 테크놀로지를 결합하면 된다. 지난해 초 출시한 전기차 쉐보레 볼트는 테슬라를 따돌리고 미국 시장에서 판매량 1위다.

GM은 자율주행차 부문에서도, 잘 알려지지 않은 선두 주자다. 글로벌 시장조사 업체인 내비건트 리서치가 지난 1월 낸 보고서에 따르면, 자율주행 기술력 부문에서 1위는 GM이다. 그다음이 알파벳(구글의 모기업)의 자율주행차 개발업체인 웨이모. 테슬라는 꼴찌다. GM은 2016년 자율주행 차량 스타트업인 크루즈 오토메이션(Cruise Automation)을 10억 달러에 인수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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