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주식

[APS홀딩스]헉...

페이지 정보

작성자 よしき 댓글 0건 조회 54회 작성일 23-09-07 05:02

본문

“中 화웨이, 삼성보다 먼저 ‘접는 스마트폰’ 출시 추진”  본문듣기  설정
기사입력2018.07.25 오전 3:04
좋아요 좋아요 평가하기 공감
댓글
요약봇beta
 
글자 크기 변경하기
 
SNS 보내기
[동아일보]
외신 “내년초 세계 처음 내놓을듯”
중국 화웨이가 삼성전자와 애플보다 먼저 세계 최초 ‘폴더블(foldable) 스마트폰’을 내놓을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됐다.

23일(현지 시간) 닛케이아시안리뷰 등 외신에 따르면 화웨이는 중국 패널업체인 BOE테크놀로지그룹(징둥팡·京東方)으로부터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를 받아 접었다 펼 수 있는 폴더블 스마트폰을 준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가격과 출시 시기는 아직 불확실하지만 내년 초로 점쳐지고 있다.

닛케이아시안리뷰는 “화웨이가 소수의 얼리어답터를 대상으로 2만∼3만 대의 적은 물량을 내놓을 것으로 보인다”며 “기술력을 과시해 업계 관심을 끄는 것이 목표로 보인다”고 했다. ‘업계 최초’ 타이틀을 확보하는 데 주력하기 위한 제품이라는 것이다.

이어 “화웨이와 BOE의 이번 움직임은 디스플레이 기술력을 업계에 입증해보이고 둔화하고 있는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마케팅 효과를 보려는 중국의 야망을 보여준다”고 분석했다.

한편 월스트리트저널은 최근 삼성전자가 내년 초 폴더블 스마트폰을 내놓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상반기(1∼6월) 중 ‘갤럭시 10주년’을 맞아 스크린을 지갑처럼 절반으로 접을 수 있는 7인치 크기로 내놓을 가능성이 높다.

김지현 기자 jhk85@donga.com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23-09-09 20:23:09 주식에서 이동 됨]
추천0 비추천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골팅
Copyright © Goalting.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