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주식

[삼성전자]다음뉴스에 이게나왔네에 무슨뜻인지 쑈다 경고다 이거무슨뜻인지 아는사람

페이지 정보

작성자 よしき 댓글 0건 조회 21회 작성일 23-09-11 05:15

본문

문재인 정부가 들어선 지 6개월이 지났다. 잘하는 것과 잘못하는 게 있다면.
"진짜 잘하는 게 있어요. '보여주기식', 정말 멋있어요. 예를 들어 남자가 와이셔츠만 입고 커피잔을 들고 내려오는 모습, 보기만 해도 설레죠. 멋있어요. 우리 당은 왜 그런 그림이 안 나오죠.

청와대에서 걸어 내려오는 모습 보여주기, 진짜 멋있었고요. 대통령이 커피를 따르고 있는 모습, 멋있고 설레죠. 그리고 영부인이 감을 주렁주렁 매달아 놓고 앉아서 웃고 있는 모습, 바느질하는 모습, 진짜 보여주기 멋있어요.

그런데, 그 멋있는 것은 쇼라는 겁니다. 주렁주렁 매달린 감, 영부인이 했을까요? 아니라는 거죠. 누군가는 힘들게 청와대 뒤에 설치예술 하듯 설치했을 거고, 대통령이 책상 정리하고, 식탁 펴고, 커피를 따를 때 그걸 보고 안정을 느끼는 사람도 있겠지만, 불안하게 느끼는 사람도 있었을 겁니다. 대통령의 갑자기 우발적으로 차에서 내려서 사람들과 악수를 하면, 경호단은 얼마나 불안했겠어요. 보여주기쇼 진짜 잘해요. 근데 소통이 아니라 어떻게 보면 그렇게 하면서 내 사람은 결집시키고 외부 사람은 불통한다고 봐요."

"난 '하늘의 경고'라고 했지 '천벌'이라 한 적 없다... 왜곡보도됐다"



 
▲  지진 피해를 본 이재민들이 22일 오전 경북 포항시 북구 환호동 대동빌라에서 짐을 빼 이사하고 있다. 포항시는 지진 피해로 집이 부서지거나 기울어져 철거 대상인 대동빌라, 흥해읍 대성아파트 등 328가구를 LH(한국토지주택공사) 임대아파트로 옮기기로 했다.  
ⓒ 연합뉴스

- "포항 지진은 하늘이 문재인 정부에게 주는 준엄한 경고"라는 발언으로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계속 올라가 있었다. 이 발언과 관련해서 할 말이 있나?
"저는 '천벌'이라는 단어를 쓴 적이 없습니다. 또, 자연재해가 나도 국민은 어떤 말을 하냐면, '정치를 못 해서'라고 해요. 과거에도 그랬죠. 세월호 때도 '기승전 청와대' '다 박근혜 때문', 이러고 넘어갔어요.

제 이야기가 무슨 말이냐면, 이번에 자연재해가 발생했잖아요. 문재인 대통령은 직접 포항에 가지 않았어요(문재인 정부는 지진 발생 직후 국무총리·행안부장관을 급파하고, 대통령은 복구에 방해가 될지 몰라 수능 이후에 포항에 방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편집자 주).

문재인 대통령을 좋아하고 사랑하는 사람도 많지만 대통령 하는 걸 보면서 이상하다, 불안하다, 위태위태하다고 비판한 다른 사람들도 있어요. 문재인 정부에 비판적인 사람들이 볼 때 더 이상한 건 지진 발생 당일 벌어진 '김정숙 여사 사랑해요' 실시간 검색어 만들기였어요. <조선일보>가 이걸 보도했어요. 많은 사람들이 '지금 김정숙 여사 생일이 중요한 게 아니다, 지진 났는데 뭐하는 거냐'라고 비판했죠.

게다가 북한 핵실험 때문에 포항에 지진이 난 것 아니냐는 말도 있었어요.

이들의 연관성이 아예 없는 게 아니고, 문재인 정부가 북한과의 친밀도를 높이는 행보를 보이고 있고, 그 부분에 대해 우려하는 목소리도 있어서 '이번 지진은 하늘에서 하는 경고라는 이야기도 있다, 그게 천심이다, 근데 그 천심은 바로 민심이다, 국민들 마음에는 그런 우려가 있다'라는 이야기를 했는데 갑자기 제가 '포항 지진은 천벌'이라고 말했다고 기사가 나가더라고요. 너무하죠. 제가 했던 말의 뜻은 대통령께서도 이런 부분에서 우려의 목소리가 있다는 걸 알리고, 국민의 마음을 헤아려달라인데 왜곡돼 보도된 것입니다.

어떤 목사님은 저를 보고 무당이라고 얘기하더라고요. 그건 무당 무시하는 말이죠. 그거 듣는 무당이 얼마나 화가 나겠습니까. 그리고 제가 한 말에 무당이라고 할 말이 뭐가 있습니까.

하나 더 이야기하자면, 제가 사과해야 한다고 하는데 포항시민들에게 조금이라도 상처가 됐다면 그건 당연히 사과해야 하는 부분이지만 저는 포항시민에게 그 이야기를 한 게 아닙니다. 저는 대통령에게 직접 이야기한 것입니다.

지금도 걱정됩니다. 포항에 친척들이 많이 살아요. 지금도 대피하고 계신데 여진의 영향이 있다고 합니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23-09-12 12:45:33 주식에서 이동 됨]
추천0 비추천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골팅
Copyright © Goalting.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