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주식

[LG전자]Good morning......3월 5G폰 상용화는 LG전자에겐 도약의 기회....한국 미국시장부터 점령..가즈아…

페이지 정보

작성자 よしき 댓글 0건 조회 64회 작성일 23-10-25 05:34

본문

1. LG전자 5G폰 판매 일정


a. 미국 : 미국 4대 이동통신사인 스프린트( + T 모바일 합병 예정)에 3월 미국  공급 예정


b. 작년 12월 이탈리아 최대 이동통신회사 TIM과 ‘5G 기술 및 시장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올해 유럽 판매 예정


c. 상반기 호주에 5G폰 공급 예정....호주 통신업체 텔스트와 파트너쉽 추정



2. 미국 애플........퀄컴과 소송 분쟁으로 2020년이 되어야 5G폰 출시 예정



3. LG전자 작년 10월기준 미국시장 점유율 : 14%



4. 美, 화웨이 등 中통신업체 영업제한 행정명령 준비


장안나 기자


기사입력 : 2019-01-21 06:25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화웨이 등 중국 통신업체의 자국 내 영업을 사실상 제한할 만한 방안을 추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트럼프 행정부가 안보위협을 이유로 중국 국영통신사들의 자국 내 영업을 불허하기 위한 행정명령을 준비하고 있다고 블룸버그가 소식통들을 인용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해당 행정명령에 화웨이나 ZTE를 구체적으로 언급하거나 이들의 미국 내 판매를 완전히 금지하는 내용은 담지는 않을 것이라고 소식통들은 전했다. 


하지만 상무부에 중국 등 적대국 제품 심사 권한을 강화하는 방식으로 중국 통신사의 미국 진출을 상당히 제한할 전망이라고 한다. 


해당 행정명령은 이르면 다음달 트럼프 대통령에게 전달돼 최종 서명을 거칠 수 있다고 소식통들은 덧붙였다.


화웨이와 ZTE는 이란에 통신장비를 공급, 미국의 대이란 제재법을 어긴 혐의를 받아왔다. 최근 미 의회는 두 회사를 포함한 중국 통신장비업체에 반도체칩 등 부품 공급을 금지하는 법안을 추진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화웨이는 글로벌 통신장비 시장점유율 1위를, ZTE는 4위 업체다.



5. [국제]샤오미, 미국 진출 연기될듯 ... 레이쥔 CEO, 미국 진출에 대한 대답 회피


발행일 : 2019.01.11 

 

[국제]샤오미, 미국 진출 연기될듯 ... 레이쥔 CEO, 미국 진출에 대한 대답 회피



샤오미가 올 초로 예정한 미국 진출을 연기할 전망이다. 


레이쥔 샤오미 최고경영자(CEO)가 미국 진출에 대한 대답을 회피했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보도했다. 


레이쥔 CEO는 “유럽이 글로벌 확장을 위한 핵심 지역”이라며 “올해 목표는 유럽 시장에서 1등이나 2등을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스페인에서 1위를 차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외신은 미국에서 사업을 확장하는 게 주요 목표였던 샤오미 전략이 변경됐다고 해석했다.


앞서 샤오미는 올 초 미국 스마트폰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샤오미는 수년간 미국 진출을 모색했지만 제대로 실행하지 못했다. 


SPMP는 미·중 무역 전쟁이 샤오미 전략에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미국 정부는 화웨이, ZTE 등 중국 기업 불매 운동을 벌이고 있다. 동맹국에 안보를 이유로 중국 기업 제품 금지를 요구했다. 



6. 이제 2개월 정도 뒤면 한국시장과 미국시장부터 5G폰의 상용화가 시작될 것 같다......애플은 5G폰이 내년 말이나 되어야 나올 것 같고.......중국폰들은 진출 자체가 어려우니.....그야말로 절호의 기회가 왔다고 본다


일단 국내시장 같이 최신 전자기기 사용에 선두적인 시장에서 애플의 5G폰 출시시기 지연으로 LG전자가 애플없이 삼성과 거의 과점형태로 시장을 확보하는 것만으로도 큰 호재라고 본다


10년만에 핸드폰 시장에 새로운 창조적 파괴가 이루어 지는 만큼 ....턴어라운드의 환경은 조성이 되고 있는 것 같다.....가즈아!!!......내목표 : 20만원.......LG전자 장기투자가님들......화이팅!!! 



추천0 비추천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골팅
Copyright © Goalting.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