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가제이
페이지 정보
작성자 よしき 댓글 0건 조회 59회 작성일 23-10-28 07:53본문
조선3사, 러시아 주문 선박 10척 건조 지연 불가피
원본보기
러시아 국적의 LNG선박. The Independent Barents Observer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우리나라 선박회사들의 피해가 커질 것으로 보인다.
월스트리트저널은 2일(현지시간) 러시아가 한국 조선사들에 주문한 선박 건조가 지연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국 정부가 러시아 대형은행들을 제재한 이후 러시아 해운사들이 한국 조선사에 수주한 수십억 달러(수 조원) 규모의 선박에 대한 대금 지급이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라는 거다.
제재를 받고 있는 러시아 은행들은 VEB, PSB, VTB, 스베르방크, 소브콤방크, 오트리트리, 노비콤방크 등이다.
러시아측이 주문한 선박은 천연가스 운반선과 유조선 등 약 10척에 이른 것으로 전해졌다.
러시아 국영 유조선 소유주인 SCF 소브콤플로트가 주문한 유조선 3척과 LNG선 1척, 일본 NYK선과 공동으로 발주한 LNG선 4척 등이다.
이 매체는 이들 선박이 세계 3대 조선사들인 한국의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에 주문이 들어간 상태라고 전했다.
현대중공업의 임원은 월스트리트저널에 "선박 주문에 관련된 많은 관계자들이 큰 혼란을 겪고 있다"며 "우리는 제재국면을 어떻게 해쳐나갈 지 궁리중이다"고 말했다.
추천0 비추천0
- 이전글[LG전자]심심해서3.......개미들이 삼전 주총일 20일 .....삼성의 자사주 매입 가능성에 베팅을 하는 모양인데 23.10.28
- 다음글[LG전자]이제 달리자 23.10.2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