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주식

[LG전자]V50 ThinQ 듀얼스크린 게임 컨트롤러로 팔색조 란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よしき 댓글 0건 조회 12회 작성일 24-03-20 23:56

본문

매일경제

LG V50, 듀얼스크린 인기 폭발…게임 컨트롤러로 `팔색조` 변신

기사입력2019.05.28 17:41
최종수정2019.05.28 19:26


게임용OS 내달 업데이트


LG전자가 5G 스마트폰 LG V50 씽큐의 'LG 게임패드' 버튼을 개인 취향이나 게임 종류에 따라 변경할 수 있도록 다음달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한다. 국내에서만 15만대 이상 판매된 V50의 초반 돌풍의 원인이 두 개 화면을 쓸 수 있도록 한 탈착식 액세서리 '듀얼 스크린'에 있다고 판단하고 관련 생태계 강화에 나선 것으로 분석된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V50 씽큐의 듀얼 스크린 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해 LG 게임패드를 업그레이드한다. 최근 모바일게임은 대용량, 고화질로 진화하고 있어 5G의 특성인 초저지연성과 빠른 속도를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5G 스마트폰의 킬러 콘텐츠가 될 조짐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업데이트는 사용자가 LG 스마트폰 전용 게임 컨트롤러인 'LG 게임패드'의 조작버튼 종류와 배치를 변경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핵심이다. 게이머가 자주 사용하는 버튼이나 중요한 기능을 누르기 편한 곳에 배치할 수 있어 사용하기 더 편해질 전망이다.

LG 게임패드는 듀얼 화면에서 △콘솔 △아케이드 △레이싱 △클래식 등 네 가지 게임 컨트롤러를 지원한다. 조작할 때마다 반응하는 진동 햅틱도 더해져 마치 실제로 콘솔게임을 즐기는 듯한 현실감까지 더해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인기 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은 LG 듀얼 스크린을 사용하는 게이머들을 위한 특화 서비스로 듀얼 스크린에 미니맵, 게임 인벤토리 등도 제공한다. LG전자는 최근 넷마블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넥슨코리아의 '메이플스토리M'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 등 최고 인기 게임들과 LG 듀얼 스크린의 연동을 완료했다.

이들은 원래 외부 조이스틱을 통한 조작을 지원하지 않는 게임이지만 LG 듀얼 스크린에 맞춘 사용자 환경이 제공된다.

LG전자는 3D게임엔진 플랫폼인 '언리얼4'와도 제휴해 LG 듀얼 스크린 전용 게임엔진을 개발하고 있다. 엔씨소프트, 넷마블 등 국내 업체를 포함해 에픽게임즈, 반다이, 소니, 닌텐도, 세가 등 20곳 이상의 글로벌 유명 게임업체들이 언리얼4를 기반으로 게임을 제작하고 있어 듀얼 스크린을 지원하는 게임 수가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이동인 기자]
추천0 비추천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골팅
Copyright © Goalting.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