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플러스]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아마존 중 한 곳이냐는 물음에 "그중에 있다 - 주식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주식

[바이오플러스]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아마존 중 한 곳이냐는 물음에 "그중에 있다

작성일 24-03-26 06:11

페이지 정보

작성자よしき 조회 21회 댓글 0건

본문

[단독] "글로벌 톱4 빅테크도 `LK-99` 연구팀 가동했다"

입력2023.08.08. 오전 12:19

수정2023.08.08. 오전 12:21

안경애 기자

LK-99 실험 영상 캡처"전쟁이란 표현이 맞다. 미국과 중국이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특히 글로벌 톱4 빅테크 중 한 곳이 LK-99 연구팀을 구성하고 교대근무까지 하며 노력을 집중하고 있다."

국내 연구진이 개발한 신물질 'LK-99'에 대해 세계 각국의 연구그룹이 이론연구와 재현 실험연구에 뛰어든 가운데, 논문 저자 중 한명인 김현탁 미국 윌리엄앤드메리대학 연구교수는 디지털타임스와 가진 비대면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김 교수는 "미국과 중국의 LK-99 연구가 특허전쟁으로 치닫고 있다. 퀀텀에너지연구소가 국내에 특허를 출원했지만 특허는 어떻게 설계하느냐에 따라 빠져나갈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특허는 사상이기 때문에 실험 데이터가 없어도 출원할 수 있다. 이런 것은 미국이 가장 강하다"면서 "지금은 (재현 실험 등에서) 중국이 앞서가는 것처럼 보이지만 미국은 글로벌 컴퍼니들도 공개를 하지 않은 채 열심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기업 이름을 묻는 질문에 김 교수는 "IT 기업 중 하나"라고 했다. 미국 나스닥 시가총액 1~4위를 나란히 차지하고 있는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아마존 중 한 곳이냐는 물음에 "그중에 있다"고 했다.

추천0

비추천 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Goalting.com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