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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중공업]한국조선해양 저평가? 현대중공업 고평가?

작성일 24-03-26 1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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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よしき 조회 15회 댓글 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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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어떤분의 현중과 한조의글은 사실적 근거는 확실합니다  
현대중공업 -> 4개사 분할 -> 현대중공업이 사명변경하여 한국조선해양이 되고
물적분할하여 현대중공업을 또 상장하였지요

과거 현대중공업의 차트는 한국조선해양의 차트이고 지금의 현대중공업은 이름만
같은 완전 새로운 상장회사입니다
한국조선해양이 물적분할시 하드한것은 현대중공업이 소프트 한것은 한국조선해양이
나눠가지면서 이중상장하게 된것이지요
시장에서는 대부분 알아요
하지만 님의 지금 현중은 고평가, 한조는 저평가를 주장하는 것은 조금 성급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매출기준만 말씀드리면
미포(상장) 3조 6천 매출에   한조지분 42.4%
현중(상장) 9조1천 매출에    한조지분 79.7%
삼호(미상장) 4조1천 매출에 한조지분 80.5% 입니다

중복상장에 대한 지주회사 할인율은 보통 주당공정가격으로 산정하여 빼줍니다
매출이나 시총, 순자산가치에 지분율 곱하고 주당공정가격 할인율을 적용하면 보통 시총의 30~40%로 나오지요

한조로 보면 매출기준으로 단순 계산시(알기쉽게)
미포 9천억, 현중 4조3천억, 삼호는 미상장의 할인율까지 감안하면 2조2천정도 나옵니다
도합 7조 5천의 매출을 가진 회사로 시장에서는 인식을 하는겁니다.

이중상장과 미상장회사의 지분을 가진 지주회사들이 대부분 이런 평가를 받아요
따라서 한조는 그렇게 고평가도 그렇게 저평가도 아닌 조선업의 평균인텍스 정도 보시면 되겠습니다

현중은 고평가냐? 매출대비 시총과 영업이익을 따져서는 지금은 분명 고평가이지만 향후 3년이상의 성장세를 예측하면
장기 지금의 50~100% 이상의 상승대접을 받을겁니다
그 시가총액 상승분에서 일정부분은 한조의 주가를 끌어올리는 기능을 할거고요...
이상 소소한 사견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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