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주식

[삼성전자]삼성전자 정보

페이지 정보

작성자 よしき 댓글 0건 조회 13회 작성일 24-04-15 03:21

본문

삼성전자, 美생활가전 시장 2년 연속 1위…3년만에 점유율 2배 증가  본문듣기  설정
기사입력2018.01.28 오전 11:26
좋아요 좋아요 평가하기3
2
요약봇beta
 
글자 크기 변경하기
 
SNS 보내기
삼성전자가 지난해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2년 연속 점유율 1위에 올랐다.

원본보기
조선일보 DB

27일(현지시각)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트랙라인(Traqline)'이 발표한 자료를 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4분기 현지 생활가전 시장에서 21.0%의 점유율(금액 기준)을 기록해 전년 동기보다 2.3%포인트(p) 올랐다.

삼성전자가 분기 점유율 20%를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14년만 하더라도 11.5%의 점유율에 그쳤으나 3년만에 거의 2배 수준으로 오른 것이다.

품목별로는 '패밀리허브'와 '플렉스워시' 등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 호조에 따라 냉장고·세탁기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조리기기 전 제품군도 점유율이 일제히 상승하면서 선두와 격차를 좁힌 것으로 나타났다.

냉장고는 작년 4분기 23.9%, 연간 22.7%로 각각 역대 최고기록을 세웠고, 프리미엄 제품군인 프렌치도어 냉장고의 경우 작년 4분기 33.7%, 연간 32.7%의 점유율로 9년째 1위 자리를 지켰다.

세탁기도 작년 4분기 21.5%로 6분기 연속 1위, 연간 점유율 20.1%로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조리기기 부문에서는 특히 상단에 가스 쿡탑, 하단에 오븐을 탑재한 가스레인지 품목이 작년 4분기 22.2%의 점유율을 기록해 1위에 올랐다.

최익수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현지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연구하고 이에 맞는 프리미엄 제품 개발과 소비자 체험 마케팅을 강화한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혁신 제품과 서비스로 1위 브랜드 위상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원본보기
미국 주요 생활가전 시장 연도별 삼성전자 제품 점유율 분석표. /
추천0 비추천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골팅
Copyright © Goalting.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