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주식

[삼성전자]북한이 수개월 안에 핵 미사일을 이용해 미국을 타격할 능력을 갖출 것이라고 29일(현지시간) 경고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よしき 댓글 0건 조회 9회 작성일 24-04-21 04:52

본문

마이크 폼페오 미국 중앙정보국(CIA) 국장은--------
 북한이 수개월 안에 핵 미사일을 이용해 미국을 타격할 능력을 갖출 것이라고 29일(현지시간) 경고했다.

폼페오 국장은 영국 BBC 인터뷰에서 ------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핵무기를 이용한 미국 타격 능력과 관련해
 “수개월 안의 시간 문제”라며 “우리의 임무는 미국 대통령에게 비(非)외교적인 수단으로 위험을 분해할 일련의 대안을 담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 대통령과 고위 관료들은---- 전면적인 갈등이 대규모 파괴와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염두하고 있다고 밝혔다.  

폼페오 국장은 ----‘김 위원장의 제거(remove)가 가능한가’ ‘북한의 핵미사일 발사를 막을 수 있느냐’는 질문과 관련해서는
“많은 것들이 가능하다(Many things are possible)”고 의미심장한 대답을 내놨다.

중국의 대북 압박에 대해서는----- 여전히 해야 할 일이 많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을 ‘로켓맨’이라 칭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노골적인 언사에 대해서는-----
 “미국이 진지하다는 메시지를 김정은이 이해했을 것이라 장담한다”고 말했다.

“우리는 CIA가 아는 가장 정교한 진실을 거의 매일 대통령에게 개인적으로 전달한다”고 말했다.

이어 트럼프 대통령은--- CIA가 보고한 사실들에 집중하며, 왜 CIA가 그 사실들을 믿는지 알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최근 백악관을 강타한 언론인 마이클 울프의 저서 ‘화염과 분노: 트럼프 백악관의 내부’와 관련해서는----
 “말도 안된다”며 “그 책을 읽지 않았고, 읽을 마음도 없다”고 말했다.

폼페오 국장은--- “대통령이 중요한 문제에 관여하지 않고, 장악력이 없다는 주장은 위험하고 거짓됐다”며 “누군가 그런 쓸데없는 것을 쓰고자 시간을 투자했다는 게 나를 슬프게 한다”고 말했다.

CIA 업무에 대해서는-----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정밀한 첩보 서비스”라며 “우리는 미 국민을 대표해 기밀을 훔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고 말했다.








 




원문보기:
http://news.donga.com/NewsStand/3/all/20180130/88427438/1#csidx8b945e33ca006538d7e1e716f93e87f
추천0 비추천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골팅
Copyright © Goalting.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