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참가하는 북한 대표단에 대한 한국 측의 지원과 관련해 “북한 시장에서 팔릴 수 있는 물건을 지원해선 안된다. 아이스하키 스틱 1개도 - 주식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주식

[삼성전자]참가하는 북한 대표단에 대한 한국 측의 지원과 관련해 “북한 시장에서 팔릴 수 있는 물건을 지원해선 안된다. 아이스…

작성일 24-05-05 02:00

페이지 정보

작성자よしき 조회 10회 댓글 0건

본문

정부 당국자는 이날 마식령스키장 합동훈련과 관련 “북측과 조율할 사항은 없다”면서 “(미국 등) 여러 이해관계자들과의 최종 조율이 남아있다”고 말했다.


당국자가 밝힌 ‘국제사회와의 조율’은----- 합동훈련을 목적으로 방북하면서 일어날 수 있는 국제사회의 대북 제재 위반과 관련한 것으로 보인다.

현재 미국은 ---북한에 다녀온 선박과 비행기에 대해 180일간 미국 내 입항을 금지하는 제재조치를 취하고 있다.
이 제재 규정에 따르면---- 우리 선수단 등이 타고 가는 비행기는 향후 180일간 미국 본토는 물론 하와이, 괌 등 미국령에 입항이 거부된다.

합동훈련시 의례적으로 이뤄지는 기념품 증정이나 선수 간 물품 교환도 국제사회에선 부정적인 시각으로 보고 있다.

아사히신문은 지난 12일 평창 동계 올림픽에 참가하는 북한 대표단에 대한 한국 측의 지원과 관련해 “북한 시장에서 팔릴 수 있는 물건을 지원해선 안된다. 아이스하키 스틱 1개도 안된다”는 게 미국의 입장이라고 한·미 관계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1/30/2018013002659.html


추천0

비추천 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Goalting.com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