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주식

[크래프톤]의도적인 주가 낮추기가 길게는 못간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よしき 댓글 0건 조회 58회 작성일 24-07-04 21:32

본문

실적 발표 되서 다들 우와 하는데
오래된 주주로써 첨언한다.

올해 중 2분기 실적은 제일 낮은 실적이 된다.
1분기는 전통적으로 로열티 때문에 가장 높고
3분기 7월부터 배그 인도 출시했고 퍼블리싱을 크래프톤이 직접함. 퍼블리싱을 직접하냐마냐는 하늘과 땅 차이.
4분기에는 뉴스테이트 출시 및 퍼블리싱이 있기때문에 역사상 최고의 분기 실적이 나온다는게 기정 사실이다.
올해 실적은 역대급인게 이미 확정적이다.

지금 주가는 외인들이 의도적으로 누르고 있는 주가다. 우리나라 코스피기업 외국인 보유율 확인하고 와라. 최소 2-30퍼센트다. NC소프트는 외인 보유율이 50프로다. 각종 게임사들도 20프로 이상이고, 중소기업 카겜도 10프로 언저리까지 올라옴.

크래프톤도 결국에 외국인이 높은 비율로 담을 수 밖에 없고, 20프로만 쳐도 수조원의 돈을 쏟아 부어야 한다. 결국 지금 상장초기 주가 누르기가 언제까지 될지 모르겠다. 개미들도 똑똑해져서 물량 다 받아먹고 있고, 연기금이 풀매수 하는 이유도 마찬가지다. 연기금도 5프로는 담아야 되거든.

외국인들이 돈벌려고 했었으면 애초에 주가 뛰어서 패대기 쳤겠지. 일반적인 종목들 처럼.
결국 주가 제자리 찾아가는건 시간 문제고, 충분히 시총 40조는 갈 힘이 있다.
상장 첫날부터 오늘까지 나도 계속 주워담고 있다.
물량 간수 잘하시길.

세상에서 제일 쉬운게 실적주 투자고 이는 곧 가치 투자다. 경쟁사들과 애초 크래프톤은 비즈니스 스케일과 매출 방식이 다르지만. 몰락하는 경쟁사들의 실적은 결국 크래프톤을 더욱 돋보이게 할것이다.

추천0 비추천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골팅
Copyright © Goalting.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