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주식

[삼성전자]개성공단에 취업시켜라 수만명 인력필요할거야

페이지 정보

작성자 よしき 댓글 0건 조회 14회 작성일 24-08-15 13:35

본문

위기를느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ㅡ “GM 같은 글로벌 자동차업체들은 생산 효율이 떨어지는 지역에서는 언제든지 나갈 수 있다는 걸 인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현대·기아차도 이미 해외에 세운 공장만으로도 전 세계 수요를 감당할 수 있는 수준에 이르렀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현대·기아차 총생산량 중 국내 생산이 차지하는 비중은 매년 줄고 있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에 따르면 2007년 70.9%였던 국내 생산 비중은 2012년 49.0%로 절반 미만으로 떨어진 후 매년 줄고 있다. 지난해는 44.0%로 2016년 41.0%보다 늘었지만 중국과 미국 생산량이 줄어든 게 원인이었다.

군산공장 폐쇄가 자동차 협력업체들의 연쇄적인 붕괴로 이어질 거란 우려도 자동차산업 위기를 부채질하고 있다. 한국GM과 거래하는 협력업체 상당수는 현대·기아차 등 다른 업체에도 부품을 공급한다. 한국GM 물량이 줄어 협력업체가 도산하면 그 불똥은 상·하위 협력업체나 현대·기아차로도 튈 수 있다.

근본적으로는 협력업체가 해외 자동차업체에 납품하는 등 새로운 판로를 뚫으면 되지만 오랫동안 국내 자동차업체에 의존해온 탓에 이런 사업구조가 이른 시일 내에 바뀌기가 쉽지 않다. 이항구 산업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국내 자동차회사들에 의존해온 한국 부품업체들의 전체 연구개발비는 독일 업체들의 15% 미만일 정도로 기반이 취약하다”며 “국내 부품업체들도 자체 기술경쟁력을 키워 체질을 개선해야 한다”고 말했다.

원문보기:
http://news.donga.com/home/3/all/20180215/88685639/1#csidxc0941da335e6e4881581363835c1c9d
추천0 비추천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골팅
Copyright © Goalting.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