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주식

[삼성전자]5ㅡ트럼프가 단추누르기만하언 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よしき 댓글 0건 조회 13회 작성일 24-08-18 22:07

본문

유엔사는 일본과의 유엔사 주둔국 지위협정(SOFA)을 통해 7개 후방기지를 사용할 수 있다. 필자는 한미연합사 작전계획과장 근무 시 유엔사 후방기지들을 둘러보고 그 규모에 놀랐다. 미국은 이번 KR/FE 한미군사연습에 유엔사 전력제공국들을 초청할 것이다. 북한의 도발 시 유엔사 전력제공국들의 전력을 제공받기 위한 사전 포석이다. 미국은 걸프전과 이라크전을 치를 때 유엔의 깃발 아래 다국적군을 모았다. 북한에 대한 군사옵션을 준비하면서 미국은 마찬가지로 유엔의 깃발을 들고 있다.

‘문재인 vs 트럼프’ 결과는?

이라크전의 경우 ㅡ미국은 이라크 측에 경고하고 압박한 지 1년여 후에 공격을 단행했다. 트럼프 정부가 북한에 대해 “ㅡ ㅡ 모든 옵션이 테이블 위에 놓여 있다”고 계속 말하니 일부 사람들은 ㅡ“수사적 표현”이라고 평가절하한다. 그러나 미국은 이라크에 대해 그렇게 말하다 ㅡ결국 전쟁을 시작했다. 북한에 대한 트럼프 정부의 현 움직임이 이라크전 개전 직전의 움직임과 매우 유사하다.

트럼프 대통령은 한 해의 국정 목표를 제시하는 연두교서 주제를 ‘북한’으로 잡았다. 그러면서 절제되고 단호한 언어를 구사했다.


군사전문가들이 우려하는 최악의 시나리오는ㅡ, ‘문재인 정부가 대북제재 공조에서 이탈해ㅡ 북한과 급속히 가까워지고, 트럼프 대통령과 문 대통령 간 ㅡ불신이 커지고, 한미군사동맹이 껍데기만 남게 되어 ㅡ코리아 패싱이 가시화되고             , 미국이 한국 수도권이 입을 피해를 별로 고려하지 않은 채 ㅡ ㅡ ㅡ유엔의 이름으로 북한을 선제공격하는 상황’이다.
추천0 비추천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골팅
Copyright © Goalting.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