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Good morning...점점 영역을 넓혀가는 OLED.. 이젠 항공사업 부문도 접수예정...LG전자의 내년은 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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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よしき 댓글 0건 조회 18회 작성일 24-09-20 15:07본문
1. 구광모 회장 특명 "차량용 이어 항공기 디스플레이 시장도 접수하라"
보잉, 차세대 항공기에 LGD 올레드 패널 장착
오만학 기자
입력2019-12-18 06:00
글로벌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의 절대 강자 LG가 미래 전망사업으로 주목받는 항공기 디스플레이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1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LGD)는 세계 최대 항공기 제작 업체 미국 보잉과 차세대 항공기 객실을 '스마트 객실'로 구축하기 위한 사업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보잉이 최근 소셜미디어(SNS) 트위터에 차세대 항공기로 개발 중인 '보잉 777-200에코데몬스트레이터'의 기내 천장에 LGD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을 장착한 영상을 공개한 것도 같은 맥락이다.
이는 구광모(41) LG그룹 회장이 세계 유명 항공기 제작 업체와 손잡고 항공기 객실 내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전자 간판 등 디지털 영상 기술을 이용한 디스플레이 기술)'를 새로운 '먹거리'로 삼으려는 경영전략을 보여주는 것이다.
◇항공기 디스플레이 ‘사업비 절감’ ‘경험마케팅’ 강점 등에 업고 각광
스마트 객실은 5세대 이동통신(5G) 기술과 OLED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해 승객 편의성을 높이고 인테리어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미래형 객실을 말한다. 업계는 미래에는 승객용 단말기 화면을 비롯해 좌석, 객실 천장, 벽면, 창문 등 기내 전 영역에서 OLED가 광범위하게 활용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항공기용 디스플레이 사업은 '항공업계 사업비 절감'과 '승객들에게 다양한 체험 제공' 등의 강점을 인정받아 최근 미래 전망사업으로 주목받는 분야다.
지난 2014년 영국 정부 출연기관 '프로세스혁신센터(CPI=Centre for Process Innovation)'는 창문을 없애고 기체 천장과 벽 전체에 걸쳐 고해상도 OLED 곡면 스크린을 설치한 여객기 디자인을 공개했다.
당시 CPI가 공개한 영상에는 기내 곳곳에 설치된 OLED 스크린에 비행기 외벽에 장착된 파노라마 카메라들이 촬영한 외부 풍경들이 펼쳐지는 모습들이 등장했다. 승객들은 아무런 시야 방해 없이 비행기 주변 하늘과 땅 풍경을 360도 파노라마 화면으로 감상했다.
같은 해 프랑스 전문 디자인 기관 '테크니콘 디자인(Technicon Design)'도 창문 없는 비행기 디자인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전장 사업‘ 강자 LG “항공기 디스플레이 산업도 약진 앞으로!”
LG그룹은 이미 몇 년 전부터 항공기 디스플레이 사업 유망성에 주목하고 사업 진출의사를 밝힌 바 있다.
이번 연말인사에서 LG전자의 새로운 대표로 선임된 권봉석 LG전자 사장은 지난 2016년 LG전자 홈엔터테인먼트(HE) 사업본부장(부사장)으로 재직 당시 독일 베를린 가전전시회 'IFA 2016'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OLED는 휘면서도 화질을 좋게 낼 수 있어 항공기 제작사에서 관심을 많이 갖고 있다"라면서 "여러 해외 항공사들과 항공기용 모니터와 창문 등에 자사 OLED 디스플레이를 설치하는 방안을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구광모호(號) LG그룹의 '전장사업 강화' 사업 기조에 따라 LGD는 이미 글로벌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 왕좌로서 자리매김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LGD는 지난 1분기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에 뛰어든 지 14년 만에 ‘누적 판매 1억 대’를 달성했다.
또한 LGD는 최근 메르세데스-벤츠, 제너럴모터스(GM) 등 유명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과 차량용 디스플레이 납품 계약을 잇따라 체결했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IHS마킷에 따르면 차량용 OLED 출하량은 내년 24만대에서 2025년 430만대로 폭발적으로 증가할 전망이다.
LGD는 2017년 1조 원이었던 차량용 디스플레이 매출을 오는 2021년까지 두 배가량인 2조 원으로 늘릴 방침이다.
2. LG전자·루프트한자 기내 ICT서비스 합작
황순민 기자
입력 : 2019.08.14 17:50:24 수정 : 2019.08.14 20:03:39
LG전자가 독일 루프트한자그룹의 항공기 유지·보수 자회사 `루프트한자 테크닉`과 항공기 객실 내 전자기기 사업을 위한 합작 법인을 설립했다. LG전자의 강점인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올레드) 기술과 루프트한자 테크닉의 항공 사업 역량을 접목해 기내 사이니지 등과 같은 시스템을 개발하고 새로운 시장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14일 LG전자가 공시한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LG전자와 루프트한자 테크닉은 지난 5월 항공기 기내 승객용 솔루션 사업(LG-LHT Passenger Solutions GmbH)과 항공기 기내 시스템 사업(LG-LHT Aircraft Solutions GmbH)을 위한 합작법인 2개를 설립했다. 합작법인은 독일 함부르크에 본사를 두고 LG전자의 첨단 정보기술(IT)과 루프트한자 테크닉의 검증된 항공기 부품 관련 인증 노하우를 결합해 시장 진입을 앞당기고, 사업을 안정적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작업에 돌입한다.
앞서 양사는 지난해 10월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전 세계적으로 항공기 객실 내 전자기기와 관련한 시장 규모는 연간 약 15조원이다. 특히 최근 전 세계적으로 항공 업체들이 객실 내 전자기기에 첨단 IT를 접목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한편 LG전자(066570) 역시 올해 독일 항공사인 루프트한자와 합작사를 설립, 항공기 내 전자기기 사업에 진출한 상황이어서 향후 항공전자 산업이 LG(003550)그룹의 또 하나의 새로운 먹거리로 떠오를 전망이다. LG전자는 루프트한자의 항공 기술을 접목해 기내 OLED 전자표지판 등을 개발해 시장에 내놓을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3. OLED TV 지역별 판매량 추이 (단위 : 천대)
a. 일본 ...2017년: 75...2018년: 201...2019년: 327...2020년:505...2021년: 609...2022년: 736...2023년: 810
b. 북미 ...2017년:456...2018년: 524...2019년: 520...2020년:905...2021년:1,323...2022년:1,905...2023년:2,411
c. 유럽... 2017년:633...2018 :1,144...2019:1,427...2020:2,225...2021:2,931...2022:3,508...2023: 4,250
d. 중국 ...2017년:132...2018년: 162...2019년: 160...2020년: 455...2021년: 693...2022년:1,308..2023년:1,699
e. 아,태...2017년:195...2018년: 351...2019년: 440...2020년: 625...2021년: 805...2022년: 948...2023년:1,100
f. 중미 ...2017년: 39...2018년: 75...2019년: 82...2020년: 190...2021년: 434...2022년: 620...2023년: 780
g. 중동,아프 ...2017년: 63...2018년: 58...2019년:44...2020년: 95...2021년: 205...2022년: 325...2023년: 450
h. 종합 ..2017년: 1,592...2018: 2,514...2019: 3,000...2020: 5,000...2021: 7,000...2022: 9,350...2023년: 11,500
4. 2020년 대형 스포츠 행사
UEFA 유로 2020.......2020년 6월12일(금)~7월12일(일)
2020 도쿄 올림픽 ....2020년7월24일 ~8월9일
5. 이제 올해도 거의 끝나간다....LG전자로서는 정말 힘든 한해였다.....힘은 들었지만 힘을 축적하는 시기로 나는 본다....대형 OLED의 영역이 점점 확장이 되고 있다.....삼성전자나 중국이 따라 오기는 아직 시간적인 여유도 있고....이미 그들이 따라 왔을때는 협력사들과의 공고한 관계로 ...TV 외에는 LG그룹의 아성을 넘기는 어려울 것이다
내년은 최소한 연결 자회사들은 올해보다 무조건 나아질 것이다......누구나 알지만.... LG전자는 상고패턴이다...세력들이 장난을 치디 말디 ...최소한 내년 상반기만은 마음 편하게 가자....LG전자 장기투자가님들.....화이팅!!!
보잉, 차세대 항공기에 LGD 올레드 패널 장착
오만학 기자
입력2019-12-18 06:00
글로벌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의 절대 강자 LG가 미래 전망사업으로 주목받는 항공기 디스플레이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1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LGD)는 세계 최대 항공기 제작 업체 미국 보잉과 차세대 항공기 객실을 '스마트 객실'로 구축하기 위한 사업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보잉이 최근 소셜미디어(SNS) 트위터에 차세대 항공기로 개발 중인 '보잉 777-200에코데몬스트레이터'의 기내 천장에 LGD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을 장착한 영상을 공개한 것도 같은 맥락이다.
이는 구광모(41) LG그룹 회장이 세계 유명 항공기 제작 업체와 손잡고 항공기 객실 내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전자 간판 등 디지털 영상 기술을 이용한 디스플레이 기술)'를 새로운 '먹거리'로 삼으려는 경영전략을 보여주는 것이다.
◇항공기 디스플레이 ‘사업비 절감’ ‘경험마케팅’ 강점 등에 업고 각광
스마트 객실은 5세대 이동통신(5G) 기술과 OLED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해 승객 편의성을 높이고 인테리어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미래형 객실을 말한다. 업계는 미래에는 승객용 단말기 화면을 비롯해 좌석, 객실 천장, 벽면, 창문 등 기내 전 영역에서 OLED가 광범위하게 활용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항공기용 디스플레이 사업은 '항공업계 사업비 절감'과 '승객들에게 다양한 체험 제공' 등의 강점을 인정받아 최근 미래 전망사업으로 주목받는 분야다.
지난 2014년 영국 정부 출연기관 '프로세스혁신센터(CPI=Centre for Process Innovation)'는 창문을 없애고 기체 천장과 벽 전체에 걸쳐 고해상도 OLED 곡면 스크린을 설치한 여객기 디자인을 공개했다.
당시 CPI가 공개한 영상에는 기내 곳곳에 설치된 OLED 스크린에 비행기 외벽에 장착된 파노라마 카메라들이 촬영한 외부 풍경들이 펼쳐지는 모습들이 등장했다. 승객들은 아무런 시야 방해 없이 비행기 주변 하늘과 땅 풍경을 360도 파노라마 화면으로 감상했다.
같은 해 프랑스 전문 디자인 기관 '테크니콘 디자인(Technicon Design)'도 창문 없는 비행기 디자인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전장 사업‘ 강자 LG “항공기 디스플레이 산업도 약진 앞으로!”
LG그룹은 이미 몇 년 전부터 항공기 디스플레이 사업 유망성에 주목하고 사업 진출의사를 밝힌 바 있다.
이번 연말인사에서 LG전자의 새로운 대표로 선임된 권봉석 LG전자 사장은 지난 2016년 LG전자 홈엔터테인먼트(HE) 사업본부장(부사장)으로 재직 당시 독일 베를린 가전전시회 'IFA 2016'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OLED는 휘면서도 화질을 좋게 낼 수 있어 항공기 제작사에서 관심을 많이 갖고 있다"라면서 "여러 해외 항공사들과 항공기용 모니터와 창문 등에 자사 OLED 디스플레이를 설치하는 방안을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구광모호(號) LG그룹의 '전장사업 강화' 사업 기조에 따라 LGD는 이미 글로벌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 왕좌로서 자리매김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LGD는 지난 1분기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에 뛰어든 지 14년 만에 ‘누적 판매 1억 대’를 달성했다.
또한 LGD는 최근 메르세데스-벤츠, 제너럴모터스(GM) 등 유명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과 차량용 디스플레이 납품 계약을 잇따라 체결했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IHS마킷에 따르면 차량용 OLED 출하량은 내년 24만대에서 2025년 430만대로 폭발적으로 증가할 전망이다.
LGD는 2017년 1조 원이었던 차량용 디스플레이 매출을 오는 2021년까지 두 배가량인 2조 원으로 늘릴 방침이다.
2. LG전자·루프트한자 기내 ICT서비스 합작
황순민 기자
입력 : 2019.08.14 17:50:24 수정 : 2019.08.14 20:03:39
LG전자가 독일 루프트한자그룹의 항공기 유지·보수 자회사 `루프트한자 테크닉`과 항공기 객실 내 전자기기 사업을 위한 합작 법인을 설립했다. LG전자의 강점인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올레드) 기술과 루프트한자 테크닉의 항공 사업 역량을 접목해 기내 사이니지 등과 같은 시스템을 개발하고 새로운 시장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14일 LG전자가 공시한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LG전자와 루프트한자 테크닉은 지난 5월 항공기 기내 승객용 솔루션 사업(LG-LHT Passenger Solutions GmbH)과 항공기 기내 시스템 사업(LG-LHT Aircraft Solutions GmbH)을 위한 합작법인 2개를 설립했다. 합작법인은 독일 함부르크에 본사를 두고 LG전자의 첨단 정보기술(IT)과 루프트한자 테크닉의 검증된 항공기 부품 관련 인증 노하우를 결합해 시장 진입을 앞당기고, 사업을 안정적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작업에 돌입한다.
앞서 양사는 지난해 10월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전 세계적으로 항공기 객실 내 전자기기와 관련한 시장 규모는 연간 약 15조원이다. 특히 최근 전 세계적으로 항공 업체들이 객실 내 전자기기에 첨단 IT를 접목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한편 LG전자(066570) 역시 올해 독일 항공사인 루프트한자와 합작사를 설립, 항공기 내 전자기기 사업에 진출한 상황이어서 향후 항공전자 산업이 LG(003550)그룹의 또 하나의 새로운 먹거리로 떠오를 전망이다. LG전자는 루프트한자의 항공 기술을 접목해 기내 OLED 전자표지판 등을 개발해 시장에 내놓을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3. OLED TV 지역별 판매량 추이 (단위 : 천대)
a. 일본 ...2017년: 75...2018년: 201...2019년: 327...2020년:505...2021년: 609...2022년: 736...2023년: 810
b. 북미 ...2017년:456...2018년: 524...2019년: 520...2020년:905...2021년:1,323...2022년:1,905...2023년:2,411
c. 유럽... 2017년:633...2018 :1,144...2019:1,427...2020:2,225...2021:2,931...2022:3,508...2023: 4,250
d. 중국 ...2017년:132...2018년: 162...2019년: 160...2020년: 455...2021년: 693...2022년:1,308..2023년:1,699
e. 아,태...2017년:195...2018년: 351...2019년: 440...2020년: 625...2021년: 805...2022년: 948...2023년:1,100
f. 중미 ...2017년: 39...2018년: 75...2019년: 82...2020년: 190...2021년: 434...2022년: 620...2023년: 780
g. 중동,아프 ...2017년: 63...2018년: 58...2019년:44...2020년: 95...2021년: 205...2022년: 325...2023년: 450
h. 종합 ..2017년: 1,592...2018: 2,514...2019: 3,000...2020: 5,000...2021: 7,000...2022: 9,350...2023년: 11,500
4. 2020년 대형 스포츠 행사
UEFA 유로 2020.......2020년 6월12일(금)~7월12일(일)
2020 도쿄 올림픽 ....2020년7월24일 ~8월9일
5. 이제 올해도 거의 끝나간다....LG전자로서는 정말 힘든 한해였다.....힘은 들었지만 힘을 축적하는 시기로 나는 본다....대형 OLED의 영역이 점점 확장이 되고 있다.....삼성전자나 중국이 따라 오기는 아직 시간적인 여유도 있고....이미 그들이 따라 왔을때는 협력사들과의 공고한 관계로 ...TV 외에는 LG그룹의 아성을 넘기는 어려울 것이다
내년은 최소한 연결 자회사들은 올해보다 무조건 나아질 것이다......누구나 알지만.... LG전자는 상고패턴이다...세력들이 장난을 치디 말디 ...최소한 내년 상반기만은 마음 편하게 가자....LG전자 장기투자가님들.....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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