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주식

[기업은행]달러가 괴물로 변하는 순간 ,4배짜리 대박기회가 찾아온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よしき 댓글 0건 조회 21회 작성일 23-09-12 08:25

본문

달러가 괴물로 변하는 순간 ,4배짜리 대박기회가 찾아온다.
그 이유를 안다면 (일본인의 눈물:달러투자로 단기간에 재산 4배 불리는 기법) 책을 읽을 필요없다.
.
환율과 부동산(아파트)과는 관계가 있을까? 없을까?
주식과 부동산은 관계가 있을까? 없을 까?
어떤 자는 난 부동산만해! 라고 외친다.
옳은 자세일까?
주식과 환율은?
환율과 원유가의 관계는?
환율과 금값은?
관계가 있나? 없나?
환율이 오르면 어떻게 되고,내리면 내 재산가격은 어떻게 될까?
중장기적으로 한국의 환율을 오를까? 내릴까?를 명쾌하게 증명을 통해 설명한다.
.
일본의 와타나베부인 등이 해외투자한 돈은 3조5000억 달러다.
이 돈은 몇 십년 째 귀국을 못하고 국제금융시장을 유령처럼 떠도는 유령달러(ghost dollar)가 되었다.
이른바 日本人의 눈물이고, 이 것이 책의 제목이 되었다. 지금 한국도 수상하다! 9.13 이후 한국의 아파트/주식시장은 위기인가? 기회인가? 환율과 내 아파트의 관계는? 이를 증명한다.
.
최근 한국의 무분별한 달러투자 즉 달러예금,해외배당주 투자.해외주식투자자의 돈들은 전부 유령달러로 변하는 이유를 자세히 설명한다.
(일본인의 눈물) 책을 보면 2~ 3 년후의 내 아파트/주식가격이 미리 보이는 것이다.
그 이유는 한마디로 원/환율에 있다.
고환율 정책과 저환율 정책은 환율의 수혜자를 강제로 나눈다는 사실.
..
디플레가 진행되거나 환율이 내리면,
수출 대기업들이 엄청나게 불리해진다.
즉,저환율 정책을 쓰면 원재료.수입물가 등등이 싸지므로 중소기업과 서민들의 생활은 더 윤택해진다.
환율이 100원 내리면 약 67원의 이익이 중소기업과 개인에게로 0짜로 귀속되고,
반대의 경우에는 100원당 67원이 대기업으로 무상 이전되는 것으로 연구된 바 있다.
이 것은 바로 환율조세와 같다.
.
국민들은 고환율 정책이 흔히들 더 좋은 것으로 알고 있다.
수출이 더 잘되니까 국민 경제에 더 좋지 않겠느냐는 단순한 생각이다.
국가가 경제 발전 초기 단계나 경제가 어려울 때는 고환율 정책이 제법 타당하지만,
경제 성장의 혜택을 골고루 나눠야 할 때는 틀린 말이다.환율인상이 100원 된다면 67%의 환율차익이 대기업 갯주머니로 들어간다고 위에서 말한 것처럼.대기업은 환율차액만으로도 소속원들 월급을 주고도 돈이 남는다.
.
대기업에게는 미치도록 좋은 나날이 되는 것이다.
수출대기업은 수출하고 달러로 돈을 받지만.국내 중소 부품기업은 납품당시 확정된 가격으로 대기업에게서 원화로 대금을 받으니 그렇다. 부품회사가 납품 후에 대금을 받기까지에는 보통 6개월-1년이 걸린다.
이 기간에 계속해서 환율은 오르기만하니 그 환차익은 고스란히 대기업 주머니로 들어가는 것이다.
.
일본의 국내 달러 가격은 약 50년간 360-->78엔까지 폭락했었다.
한마디로 엔화는 50년간 461.5% 폭등했고...일본의 주식과 부동산은 1990년 이후에만 평균적으로 80% 이상 폭락했어야만 했었다. 왜 일까? 환율과 주식 아파트는 무슨 관계가 있길래?
이를 명쾌하게 설명한다. 이를 알면 2~3 년 후의 내 아파트 내주식 가격이 미리 보이는 것이다.
.
일본은 아베노믹스로 돈을 무진장 풀었어도 아직 110엔도 안된다.
세계 제일의 전자기업이었던 일본 sony의 부침을 보라.
토요타의 1년간 달러가격 하락에 따른 수출액 환산 손실이 13조에 이른 적도 았음을 알아야 한다.
반도체 원천기술을 가진 나라였던.일본은 이제 반도체도 생산하지 않는 나라가 되었다.
.
이처럼..
바로 달러가격(환율)이 일본 대기업을 피폐시켰고,
세계 제일의 전자기업인 소니는 부도위기까지.도요타는 1년 수출액의 외화환산손실이 무려 13조에 달했다.
이는 결국 일본의 중견기업이 세계의 히든 챔피언으로 무수히 생겨난 결과를 가져왔다.
이처럼 환율은 수혜자와 비수혜자를 극명하게 강제로 나누는 것이다.
여기에 우리 개인투자자들의 향후 투자지침이 있다.
.
저자는 한국의 환율을 추정한다.
그 이유는 무엇이고, 박수무당식 예측인가? 아닌가?를 알게 된다.
내 주식과 아파트는 앞으로의 환율변동을 어떻게 반영할까?
이것을 알면 돈이 저절로 보이는 것이다.
.
양자는 반비례 관계에 있음을 세계 최초로 FRED의 그래프를 이용하여 약 50 년 간을 분석.입증한 책이 바로 (일본인의 눈물)이다. 처음으로 분석하고 입증한 내용을 읽고 일부 독자들은 헷갈리기도하고 의구심을 가진 사람도 있는 것으로 안다. 독자들은 그냥 증명한 것을 믿으면 된다.
.
누구나 환율을 무시하고 편안히 살고 싶지만..
특히 바로 눈앞의 한.미 FTA 부속합의 논란.계속되는 불황형 무역흑자.
2017년에 시작된 한국의 1564인구의 절벽.원고는 트럼프의 희망이기도 하다.
단 한가지의 기회가 오지 않는다면,,한국도 디플레를 피할 길은 없다.
아니 2010년에 이미 시작됐음을 최모 전 재경장관이 말한 바도 있다.
그는 이미 2010년에 핵심경제활동인구가 줄어들기 시작했음을 확인하고 한 말이다.
.
20년 이상의 디플레가 진행되는 중간에 마지막으로 찾아온 주식.아파트의 마지막 대세상승을 즐겨라.
정말로 마지막 기회다.
지금,아파트가 일시적 소강상태를 보여,정부는 안심하고 개인은 불안 혹은 쾌재를 부르지만, 1-2년간 조정 후에는 마지막 급등시세가 남아 있음도 알아야 한다. 특정지역으로 판단하지말고 BIS에서 발표하는 한국의 주택지수를 기준으로 해서 50%는 급등한다. 그 이유 또한 저서 여기저기에 기술되어있다.
.
다가 오는 저환율시대.
내 아파트와 내 주식,달러예금,미국배당 주식은 어떤 결과가 나올까?
국내의 어떤 재테크 책도 어떤 경제연구소도 저자의 제2권. (일본인의 눈물:原題.자식들에게만 전해주는 달러투자로 재산 4배 불리는 기법)책 처럼 환율때문에 급변동할 내 재산의 미래를 짚어 준 곳은 없다.
이 책 한 권이면 향후 한국의 환율과 내 자산가격의 변동.심지어 20년 후의 한국의 재산가격을 미리 볼 수 있다.
책은 주로 거시적인 증권.아파트 투자에 관한 새로은 이론들로 가득하다. 2차대전 후 약 60년간 진행된 인플레 시절에는 부동산/주식 등 모든 자산은 세월이 가면 저절로 가격이 올랐다.
.
하지만 이제는 아니다.
환율 변동으로/디플레로 가만히 있어도 내 재산가격은 폭락하게 된다.
환율의 오르내림에 따라 내 아파트 가격은 폭락과 폭등을 거듭하게 됨을 즘명한 최초의 책이다.
일본이 그랬던 것을 기억해야 하는 것이다.
그러하니 최소한 방어투자라도 해야만 내 재산을 지킬수 있는 세상이 온 것이다.
.
2020 혹은 2021년에 위의 환율이 될 것으로 예측하며 그 이유도 증거도 정리해 두었다...
환율이 내렸다가==> 급등하고==>다시 급락과정을 거치고==>초장기 하락과정을 거치게될 것이다.
이 급등과 급락의 과정을 미리 알고 노루목에서 기다리는 기법과 디플레 대처 내용들이 ((일본인의 눈물))한 권에 모두 미리 기록되어 있다. 저자도 비관론자는 아니지만 한국호의 앞길은 참담하다고 느끼고 있다.
.
(일본인의 눈물:원제.자식들에게만 전해주는 달러투자로 재산 4배 불리는 기법) 책을 보면
위기가 시작되는 순간 단기에 재산을 4배로 불릴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음을 자세히 설명한다.
예전에는 대세 하락기가 되면 누구에게나 위험했다..
보유 주식과 보유 부동산은 폭락에 폭락을 거듭했지만 바라 볼 수 밖에 없었다.
대처할 방법을 아무도 몰랐었다.
방법은 오로지 현금화 밖에 없었다.
.
달러는 미국인 입장에서는 그냥 현금이므로 항상 안전자산이지만 그 밖의 나라에서는 안전자산이었다가 괴물자산이었다가 하는 괴물이다. 달러가 괴물로 변하는 순간..우리에게는 4배 짜리 대박 기회가 항상 찾아온다.
이를 알게 되니까 이제는 (일본인의 눈물)을 읽고 체화한 자는 위기가 시작되는 순간,오히려 4배 짜리 빅 찬스를 즐길 수 있다.... 남 들이 죽을 쑤고 있을 때의 4배 이상의 대박 잔치는 가히 그 맛이 다를 것이다.
.
한편 저자의 제1권 (재테크비밀수첩)은 재테크 총론서다.기초가 약간 불안하다거나 한 번에 총정리하고 싶다면 바로 이 넘이다.
여태까지 주식에서/부동산에서 수없이 깨지고 망가지고 그 원인도 이유도 모르고 만세를 부르고 물러가는 사람이 90%는 될 듯싶다. 자기 스스로 그렇게 깨지고 망가지며 배웠지만 그 자식들에게 무엇을 가르쳐야 그 경험 중 일부라도 넘겨주게 되는지도 모르고 포기하게 되어 또 다시 그의 아들은 실패를 반복하고 30 후반이 되어야 제법 (돈 공부)의 쓰라린 결과를 얻게 된다.이미 만신창이가 된 상태로...다시 그 아들의 그 아들도 마찬가지 과정을 밟는다. 그리곤 말한다. 넌 절대로 주식투자나 부동산 투자는 하지 말라고...
월급쟁이를 하면서 이제 돈이 조금 생기면 누구나 무작정 재테크에 나서게 된다. 무작정 나선 재테크의 결과 결국 그 자식의 자식도 영원히 가난뱅이나 가난한 월급쟁이로 인생을 마감한다.
.
이를 단칼에 해결한다.
50 년 간의 재테크 주요 비망록과 IMF 금융위기,플라자 합의 등을 설명하여 재테크를 시작하려는 사람이나 시작해야되는 분들을 위한 약간은 초보적인 책이지만 여태까지는 아무도 정리해 주지 않은 것들을 총 정리했다.금융위기를 역이용하는 방법과 IMF가 또 온다면 대박치는 초보적 이론과 방법도...
.
이른바 제1권 (자식들에게만 전해주는 재테크비밀수첩)은 촛자 돈공부 책이다. 어느 나라나 어느 때든 모든 재테크 책은 주식,부동산,국채,달러, 금 등등의 가격 변동의 상관관계와 초보적인 이론과 실제 경험을 한 꺼 번에 설명해야되는 데 바로 그렇게 구성되어 있다.실제 50년 투자경험을 쌓은 이의 경험과 과거 기록를 다 모아 놓은 것이다.제일 중요한 '돈은 왜 돌고 도는가'를 이해하게 된다..이 책을 2-3 번 읽으면 누구나 출발선부터 재테크 10년 정도의 경력자로 출발하는 것이다. .

작심 3일이면 마스터할 수 있다.
작심 3일.....주말이나 연휴를 이용하라!
자식들에게 이 책 한권을 강제로 읽히면 재테크 공부를 다 시킨 것이 된다.고2 이상이면 이해 가능한 돈 얘기다. 저자의 친구는 5권을 한꺼번에 사갔다. 조카들 나눠주고 한 달후 조카들과 토론회를 개최하겠다고 했다.
.
미래는 항상 미리 준비하는 자의 것이다.
이론적으로 뒷받침이 되지 않으면 기회가 와도 놓치게되거나,
우연히 기회를 잡게되어도 약간의 등락에 흔들려서 견디지 못하게 됩니다.
그래서 평소에 미리 익혀 둬야하는 이유이지요.
.
환율은 단기 예측도 중요하지만,
장기간의 달러의 등락에 따른 내 재산가격의 변동을 미리 예상 투자해야 한다.
기존의 책들은 이러이러한 이유로 앞으로 달러 값이 내릴 것이다 혹은 오를 것이다.까지만 설명했다.그러나 이 책은 여기에서 더 나아가 달러가격이 오를 때와 /내릴 때 내 재산가격의 급변동의 폭과 이유와 증거를 약 40년간의 그래프를 통해 증명.설명한 책이다. 여태까지 이런 책은 아무도 낸 적이 없다.
.
향후 환율의 예측은 기조변환일 변동법으로 적중율 90% 이상으로 맞출 수 있다
단기환율 즉 초치기 예측은 외환딜러들에게 맡기고 투자자는 중장기 환율을 기조전환일 변동법을 활용해서 예측하고 투자하면 완전 대박찬스가 오는 것이다. 앞으로는 미국의 금리인하 이유와 2020 동경 올림픽 이후(7.24-8.9) 찾아올 일본의 위기를 주목해야 한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23-09-12 22:08:57 주식에서 이동 됨]
추천0 비추천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골팅
Copyright © Goalting.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