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최저임금은 죄가 없어, 야간 전기료까지 끊는 가맹 본부의 폭리가 문제"
페이지 정보
작성자 よしき 댓글 0건 조회 151회 작성일 23-09-02 13:15본문
최저임금이고 나발이고 BGF를 메인 잘못으로 몰아가네여,.ㅋㅋㅋㅋ
20일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는 민생경제연구소의 안진걸 소장과 함께 최저임금에 관해서 이야기를 나눴다.
안진걸 소장은 최저임금 때문에 자영업자들이 망한다는 언론들의 보도는 명백히 잘못이며 문재인 정부의 최저임금 인상은 잘 한 일이라고 말했다.
다만 가맹 본부의 막대한 폭리 구조 때무에 가맹주들이 감당을 못 하는 건 사실이라고 말했다.
대표적인 예를 들어 편의점 전기료를 본사에서 50프로를 지원해주는데 야간 영업 때는 끊어 버린다는 것이다.
안진걸 소장은 아주 고약한 횡포라고 말문을 열며 물품 대금, 특히 필수 목록들의 폭리도 심하다고 말했다.
박원순 시장은?이런 가맹점들을 고발한 바 있다.
또 자유한국당과 조중동 언론들이 최저임금 얘기를 할 때면 자영업자들을 생각해주는 척하지만 막상 인상이 되면 본사의 폭리 구조는 전혀 계산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김어준 공장장은 "이렇게까지 힘든데 왜 편의점을 하는지 의문이 들었다"며 "옆집 가맹점이 망하길 바란다는 얘기까지 들었다"고 말했다.
안진걸 소장은 마지막으로 3대 적폐라고 할 수 있는 로열티와 임대료, 수수료를 2분의 1로만 줄여도 갑, 을, 병 모두 살 수 있다고 말하며 분명히 개선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낙연 총리, "경제문제 최저임금 탓 아니다"…정부-국회-대기업 노력 필요 강조
박원순 시장, "최저임금 논란 책임자는 대기업-프랜차이즈 본사-카드회사"…갑의 침묵과 무책임한 태도
비판역사학자 전우용, "최저임금 문제, 자영업자와 알바 대립으로 몰아가지 마라"‘
김어준의 뉴스공장’ 홍종학 장관, "최저임금 인상분만큼 가맹점 본부에 요구할 수 있어"
‘김어준의 뉴스공장’ 김어준, "최저임금 노래만 부르는 언론들, 일부러 그러는 거죠?"
‘뉴스쇼’ 文대통령, 최저임금 인상 공약 사과 "2020년까지 1만원 목표 어려워"
‘김어준의 뉴스공장’ 홍종학 장관, "최저임금 논란, 서민들간의 갈등으로 비쳐져 안타까워"
‘김어준의 뉴스공장’ 전국편의점가맹점협회, "최저임금 논란, 종합적으로 판단해야"
‘김어준의 뉴스공장’ 김어준, "최저임금 논란, 언론들이 오히려 갑을 도와주는 경향 있어"
편의점주들, “최저임금 차등 적용해야”…상가 임대차 보호 기간 연장 등 추가 대책도 촉구‘
김어준의 뉴스공장’ 김어준, "언론이 최저임금의 문제로만 몰아가고 있어"
자유한국당, 최저임금 재검토 해야 한다…“현실을 무시한 무리한 접근방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