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주식

[BGF리테일]공포의'D'기 온다.삼성이 본사 사옥까지 팔아서 모은 현금 100조를 대기중인 이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 よしき 댓글 0건 조회 119회 작성일 23-09-02 19:38

본문

공포의'D'기 온다.삼성이 본사 사옥까지 팔아서 모은 현금 100조를 대기중인 이유
. . .
1)마이크로소프트,알파벳은 주로 해외에 삼성 등 한국의 일부 재벌들은 막대한 현금을 국내외에 보유하고 있다. 이 들은 무슨 일인지 부동산도 지속적으로 팔아 치우고 있다.
멍청한(?) 재벌들은 이들이 싸게라도 처분하는 부동산을 열심히 사들이고 있고....
삼성은 태평로 삼성본관을 8500억에 모 건설사에 넘겼다.
왜?
.
삼성이 현재 보유한 현금은 100조, 삼성본관을 판 8500억원이 지금 보유현금의 100분지 1에 불과함을 알면 돈이 필요해서가 아님을 짐작할 수 있다.태평로 삼성 본관은 창업주의 혼이 깃든 명당 중의 명당으로 소문난 길지이다.
.
똑똑한 재벌들은 싸게 판 그들의 부동산을 롱텀디플레 기간을 이용해서 즉,
불과 1-2 년 뒤에 판 가격의 20-30%에 배짱부리며 사기위한 준비가 한창인 것이다.
공포의 D가 온다.
.
2)장기 디플레이션이 진행 중인 일본인들은 30년 전부터~ 모든 수익성자산에 투자하지 않는다.
집도 잘 사지 않는다.
일본인들은 아버지 세대들은 이를 전부 경험해 보고서 부동산에 투자하면 안되는 이유를 알아낸 것이다.그 자식들은 부동산에 투자하면 망한다는 것을 아버지 옆에서 지켜보았기 때문에 부동산에는 투자하지 않는다.
일본의 토지신화는 30년전에 이미 끝났다.
이는 한국인의 월세투자,갭투자,해외투자,금투자도 곧 큰 위험에 처한다는 사실을 미리 증명해 주는 것과 같다.
....................
1. 인터넷 때문에 가게가 필요없어지는 이유와 기타 이유들을 알면 한국의 월세투자자는 전부 '바보투자자'임을 단박에 알 수 있다!
2. 집도 사지 않는다--> 갭투자자도 전부 바보투자자다가 된다 것을 눈치채야한다
.
일본인들은 오래전부터 월세수입이 주택담보대출 상환원리금을 내고 돈이 남아도, 모든 수익성 부동산 즉 월세용 부동산에 투자하지 않는다! 거주용 주택도 잘 사지 않는다.
.
아직도 이들은 해외 펀드에만 주로 투자하고 있다. Balance Fund(선진국 주식 +후진국 주식에 분산투자하는 해외펀드)에 돈이 몰리고 있다.하지만 해외 펀드투자한 돈은 환율차이로 귀국도 못하고 있다. 이른바 고스트달러 ghost dollar 가 된지 오래다.일본내 달러는 360-->78엔 까지 폭락했었다. 아베노믹스로 돈을 헬기로 파 부었어도 110엔다.
.
일본에는 이제 투자 할 곳도 없다.
부동산,주식은 평균 80%가 폭락 한후 일부 회복 중이나 아직도 20년전 가격이다.
은행예금 이자는 0%대다.
대출이자도 0%대에 불과하다.
국채이자는 마이너스이고 .사고싶은 국채도 매물이 없다.
.
곧 한국도 이제 투자할 곳이 없어진다.
한국의 제로금리(대출이자, 예금이자)시대는 2023년이 원년이 된다.
제로금리라니까 은행에서 무이자로 돈을 빌려 월세투자를 하면 수익성 부동산이 돈이 될 것 같지만 일본처럼 이는 죽음에 이르는 길이 된다는 사실을 미리 안내한다.
.
일본의 몰락은 인구감소에서 시작되는 롱텀 디플레 때문이다.
일본의 단카이세대는 680만,한국의 베이비부머는 720만이다. 일본의 단카이세대는 전인구의 5.7%,한국은
14.4%나 된다. 인구비중으로 봐서 한국의 디플레는 일본보다 진행속도가 약 2.5배 더 빠르다는 사실은 베이비부머의 총 인구비중으로도 짐작할 수 있다. 30년 이상 망가진 현재의 일본 경제가, 12년 후에 한국도 도착할 곳이다. 무섭다.
이것마져도 한국에서는 '빨리빨리'가 된다.
.
본 저서에서 막 시작된 마지막 대세상승 후에 본격화 될 Long Term 디플레 시대에는 어디에 투자해야 돈을 벌수 있나를 제시한다. 기본적으로 10배 띄기다. 결국 월급쟁이와 가난뱅이가 10배 심지어 100배 부자가 되는 방법을 알려준다.
10억(아파트 한 채 가격)==>100억이 되는 것이다.노동자에서 자본가로 변신할 수 있는 70년만에 오는 첫 기회다.
.
저자는 디플레를 숏텀디플레(비지니스사이클상 늘 찾아온다는 짧은 기간)와 5년 이상 지속되는 롱텀 디플레로 나눠서 설명한다. 반드시 나눠서 설명해야만 하는 이유는 투자방법과 성과가 180도 다르기 때문이다.이 책은 바로 롱텀 디플레를 다룬 최초의 전문서적이자 경험 실증 서적이다.
앞으로 이를 아느냐 모르냐에 따라 인생이 바뀐다고 단정한다.
.
저자는 (한국인의 눈물:월급쟁이와 가난뱅이가 부자가 되는 방법,2019년 최다 리뷰 도서로 선정 ) 책을 통해 롱텀디플레이션을 익힌 자에게는 롱텀디플레는 오히려 초대박 기회임을 설명한다. 똑똑한 재벌은 이미 이를 알고 있기에 부동산을 처분하고 있는 것이다.
.
롱텀 디플레시에
1)달러에 투자하거나 해외 배당주,해외리츠 등 해외 투자 등에 나서면 폭망하게 됨을 책의 환율의 마법(a)(b)칼럼과 일본의 48년간의 그래프를 통해서 증명한다.
2)저자는 흔한 교수도,연구원도,애널도, 자칭 전문가나 스타 강사도 아니기 때문에 저자는 모든 것을 증거를 통해 증명하면서 팩트를 가지고 설명해야만 했다. 결론은 숏텀디플레와는 달리 반대현상이 나타난다. 이게바로 불황형 흑자이다.
.
디플레 시에는 현금이 최고의 자산임을 아는 삼성은 본사 사옥까지 팔아서 모은 현금 100조를 대기중이다.
돈이 당장 필요한 것도 아닌데....왜 창업주의 혼이 깃들고..
최고 명당이라는 삼성 본관을 5800억에 팔았을까?를 생각해봐야 한다.
.
결국 (한국인의 눈물 부제:월급쟁이와 가난뱅이가 부자되는 방법) 책을 통해서
월세투자,갭투자,주식투자,해외투자,금투자는 모두 망하는 투자임을 논리적으로 증명/입증한다.
48년간의 일본 엔화의 급등,니케이지수 ,일본 주택지수의 급락을 비교해서 검증한다.
.
즉,
일본인들은 월세투자에서 이미 30년전에 철수했으며. 일본의 해외 순금융자산 3조 5000억 달러는 환율급락으로 해외를 떠도는 유령달라가 되었다.일본의 다마신도시,지바신도시는 몰락하여 노인들의 도시가 되었음은 한국의 3기 신도시도 결국애는 위험해진다는 뜻이다.샷타도오리가 곳곳에 나타난다는 것은 스트리트몰,동내가게 ,상가주택 등에 투자하면 망한다는 것을 입증시켜준다.
.
책은 공포의 D가 본격화 될 때,유유히 즐길 수 있는 투자수단을 대안투자처로 소개한다.
그러나 재테크 전문지식으로 준비하지, 않은 자에게는 공포의 'D' 가 온다는 사실...
 

추천0 비추천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골팅
Copyright © Goalting.com All rights reserved.